메뉴

교회진흥원 세종스포츠정형외과와 업무 협약


침례교 교회진흥원(이사장 김창락 목사, 원장 이요섭 목사)은 지난 2월 3일 서울 광진구 세종스포츠정형외과(원장 금정섭, 차민석, 김진수)와 교류·협력을 위한 업무 협약식을 가졌다.


교회진흥원 송명섭 이사(신영)의 주선으로 이뤄진 이번 협약식은 교회진흥원에서 외조모상으로 참석하지 못한 김창락 이사장 외에 송명섭 이사와 이요섭 원장이, 세종스포츠정형외과에서는 금정섭 원장, 차민석 원장, 김진수 원장이 참석했다.


이번 업무 협약식으로 교회진흥원은 세종스포츠정형외과를 서울, 경기지역 목회자 부부 치료 전문 전담병원 및 복음선교 및 교육문서 협력의료기관으로 위촉하고 교단 목회자 부부의 비급여 치료비 부분 15% 할인 혜택과 목회자 건강세미나 공동 개최, 신앙 도서 및 월간지를 병원 비치하는 사역이 이뤄질 예정이다.
향후 교단 행사 시 목회자 부부 건강검진이 가능하도록 협의도 하고 있다.


세종스포츠정형외과는 3,300여 교회 목회자와 교단 기관을 대상으로 다양한 의료 서비스를 제공을 확대할 기회를 얻게 되었다. 향후 목회자뿐 아니라 성도들과 타 교단까지도 인지도를 넓히고 의료 서비스 확장을 도모할 수 있는 중요한 기반이 되리라고 예상된다.


이요섭 원장은 “교단 목회자들에게 정형외과 분야 최고 수준의 병원과의 업무협약을 통해 목회자들에게 침례병원이 제공해왔던 의료 서비스 부재를 부분적으로나마 대신 할 기회를 마련하게 된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고 밝혔다.


세종스포츠정형외과(세종대학교 내 대양 AI센터)는 ‘리턴 투 플레이’(Return To play, RTP, 원래의 건강한 상태로 돌아가자)를 슬로건으로 어깨 전문의 금정섭 원장, 무릎 전문의 차민석 원장, 족부 전문의 김진수 원장 등 각 분야의 대표 의료진과 대학병원급 3.0T MRI 등과 같은 최첨단 의료장비를 통해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치료가 가능한 스포츠 의학 전문 병원이다.


서울 이랜드 FC 공식지정병원으로 운동선수들은 물론 일반 환자들의 건강한 일상으로의 회복을 돕고 있으며, 정형외과 외에도 내과, 마취통증의학과, 영상의학과 전문의가 함께 체계적인 진료 시스템을 제공할 수 있는 협진 시스템을 구축하고 있다.


범영수 차장



총회

더보기
“예수 다시 사셨습니다”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의 아버지 하나님을 찬송하리로다 그의 많으신 긍휼대로 예수 그리스도를 죽은 자 가운데서 부활하게 하심으로 말미암아 우리를 거듭나게 하사 산 소망이 있게 하시며” (벧전 1:3) 2024년 부활절을 맞이하여 3500침례교회와 목회 동역자. 성도들 위에 그리스도의 부활의 생명과 기쁨과 회복의 은총이 충만하시기를 축원합니다. 예수님의 부활은 우리가 죄인으로 영원한 심판을 받을 수밖에 없는 존재에서 예수님의 죽으심과 다시 살아나심으로 영원한 생명으로 하나님의 자녀가 되는 역사적인 순간입니다. 이 부활의 기쁨과 감격이 없다면 우리는 아무것도 아닌 존재입니다. 이 땅의 창조주이신 하나님께서 우리의 삶에 직접 주관하시고 인도하시며 이제는 구원의 완성으로 진정한 하나님 나라의 백성을 몸소 가르치시고 보여주시기 위해 그의 아들을 보내주신 사실을 믿고 기억해야 합니다. 그 분은 이 땅에서 하나님 나라를 선포하셨고 가르치셨으며 가난한 자, 병든 자, 소외된 자, 고난 받는 자를 치유하시고 회복시키셨습니다. 그 회복을 통해 우리는 이 땅에 믿음의 공동체를 세웠습니다. 그 공동체의 핵심은 예수님의 십자가 고난과 부활의 놀라운 소식입니다. 이 소식이 복음의 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