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성광교회 지역교회에 방역·소독제 후원

지방회와 고양시 소속 100여 교회에 전달


성광교회(유관재 목사)가 코로나19로 교회 방역과 소독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서울서부지방회 소속교회와 고양시 지역교회 등 100여 교회에 무상으로 방역기와 소독제를 후원해 잔잔한 감동을 주고 있다.


이번 후원은 성광교회가 지역교회와 함께 코로나19의 위기를 극복하고 코로나19 예방에 협력하고 있음을 몸소 실천하기 위해 지역교회에 방역제품을 지원한 것. 또한 성광교회는 20리터 수동방역분무기와 소독제를 구매해 지역교회에 전달했다.


유관재 목사는 “많은 지역의 교회들이 코로나19로 제대로 방역하지 못하고 감염에 노출돼 있거나 방역의 혜택을 받지 못하는 안타까운 상황을 들으면서 우리 교회가 먼저 지역을 섬기고 지역에 필요한 일에 앞장 서자는 취지로 여러 교회에 방역기와 소독제를 지원했다”며 “방역기와 소독제가 품귀현상이 일어나서 구매에 어려움을 겪었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헌신할 수 있어 감사할 뿐이다. 앞으로 코로나19가 종식될 때까지 섬기고 헌신할 수 있는 교회들이 힘들고 어려운 교회들을 위로하고 격려하며 이겨나갔으면 한다”고 밝혔다.


꿈이있는교회 최일형 목사는 “선교 후원비보다 더 값지고 훈훈한 후원을 받았다”면서 “작은교회라 방역과 소독은 엄두도 내지 못했는데 성광교회 후원으로 교회 예배당 뿐만 아니라 교회 주변 상가와 이웃들에게도 헌신할 수 있었다”고 감사함을 표하기도 했다.


한편 성광교회는 코로나19가 급격하게 확산되어 어려움을 겪고 있는 대구·경북지역 침례교회에 2000만원 상당의 마스크와 손세정제를 지원한 바 있다. 이밖에도 유튜브 온라인 채널을 통해 주일 예배와 주중 프로그램을 진행하며 성도들과 소통하고 있다.


이송우 부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