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침신대 1학기 대학부흥회, 코로나19 확산 방지 목적 온라인 진행

침례신학대학교(총장 김선배)는 신학기를 맞아 지난 4월 7~8일 “세상을 섬기며 시대와 소통하는 침신인”이란 주제로 대학부흥회를 개최했다.


이번 대학부흥회 강사로는 안희묵 대표목사(꿈의)와 강대열 목사(진해)가 나섰으며 코로나19 감염 확산 방지를 위해 온라인 수업과 같은 방식으로 이번 대학부흥회는 온라인 예배로 진행됐다

7일 오전 집회에서 안희묵 목사는 “새로운 축복의 사건”(요2:1~11)이란 제목으로, 오후에는 “새로운 미래를 여는 믿음”(신1:29~33)이란 제목으로 말씀을 전했다.


안희묵 목사는 설교를 통해 “하나님은 순종하는 사람의 생각과 마음을 쓰시고 그의 믿음을 사용하신다. 우리의 이성으로 이해되지 않고 믿어지지 않는다 할지라도 결국 합력해 선을 이루실 하나님을 의지해 순종하며 나아갈 때 우리를 통해 새로운 축복이 시작된다”며 “나의 환경과 상황에 영향을 받지 말고 과거에서 미래를 보는 믿음으로, 미래에서 오늘을 사는 믿음으로 반응하며 나아갈 때 하나님은 우리의 삶을 통해 새로운 미래를 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8일 오전 집회에서 강대열 목사는 “소명”(출3:1~5)이란 제목으로, 오후에는 “사역”(출2:15~20)이란 제목으로 말씀을 선포했다. 강대열 목사는 “하나님께서는 우리보다 먼저 사역의 현장에 계시고 우리를 부르신다. 하나님의 부르심에 ‘내가 여기 있나이다’라고 응답하는 것은 주님의 말씀을 경청하겠다는 의미와 그 말씀에 순종하겠다는 의미를 가지고 있다”면서 “하나님께서 보내신 모든 자리가 ‘사역지’이며 하나님을 위한 모든 일이 ‘사역’이란 생각을 가지고 우리는 부족하지만 주님의 부르심에 순종해 깨끗한 그릇으로 준비되고 성령 충만함을 힘입어 주님의 기뻐하시는 일꾼으로 쓰임받자”고 강조했다.


비록 강당에서 함께 모여 뜨겁게 찬양하며 기도할 수 있는 상황은 아니었지만 영상으로 대학부흥회에 참석한 학생들은 귀한 메시지를 통해 각자의 자리에서 새로운 미래를 시작하실 하나님의 일하심을 기대하며 부름받은 소명을 확인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부흥회를 인도한 안희묵 목사는 현재 꿈의교회 대표목사, 침례신학대학교 특임교수로 섬기고 있으며 기독교한국침례회 총회장을 역임했다. 강대열 목사는 진해교회 담임목사, 극동방송 소망의기도 본부장, 경남지방경찰청 경목으로 섬기고 있다.


이송우 부장



배너

총회

더보기
회복과 협동의 능력을 보여주는 침례교회
“보라 내가 새 일을 행하리니 이제 나타낼 것이라”(이사야 43:19) 새해를 은혜로 시작하게 하신 하나님께 모든 영광을 올려드립니다. 팬데믹에서 엔데믹으로, 코로나에서 자유하게 하시고, 침체된 교회들이 회복의 문턱을 넘어 서서 활기차게 성장할 기회를 주신 것에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고통스러운 터널에서 견디게 하시고, 인내와 절제를 통해 새로움을 기대하게 하셨으니, 새해에는 고통스러웠던 모든 옛 일을 딛고 일어서며, 다시 시작하는 마음과 결단으로 새시대를 열어 나가겠습니다. ‘희망은 어디에 있을까.’ 세상사람들 가운데 어떤이들이 말하기를 교회에는 희망이 없다고도 말합니다. 교인들이 그리스도인답게 살지 못한 이유도 있고, 이단들의 폐혜를 본 사람들도 있으며, 여러 사회적 상황속에서 무작정 불신이 팽배한 이유가 있기에 그렇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교회는 이 땅의 희망이자 소망입니다. 세상의 마지노선은 오직 교회 뿐입니다. 세상을 지키고 의와 생명을 주는 최종병기는 예수그리스도가 주인이신 오직 교회입니다. 천지만물을 창조하신 하나님께서 예수님을 통해 생명을 허락하셔서 성령님으로 몸된 교회를 세우셨습니다. 하나님의 자랑과 희망이 교회이기에, 세상도 여전히 교회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