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교회진흥원 2020VBS 공과, 교사콘퍼런스


침례교 교회진흥원(이사장 김창락 목사, 원장 이요섭 목사)은 “Only Jesus”(오직 예수)로 2020여름성경학교(VBS) 주제를 정하고 공과 출시와 교사 콘퍼런스 준비를 하고 있다.


이미 교수자료집, 몸 찬양 동영상, 찬양, 반주 음원이 준비됐고, 공과 제작도 마무리 단계에 있어서 5월 4주 차에는 선보일 예정이다. 올해 만들어진 공과는 전체 11종으로 유치부, 유년부, 초등부 교사용과 학생용 6종과 활동자료집(활동자료 USB 포함) 1종, 몸 찬양 동영상 USB, 찬양·반주곡(15곡) USB, 교수자료집 USB(몸 찬양, 찬양·반주곡, 활동자료집, 찬양악보집 포함)로 구성돼 있다.


활동자료집 USB에는 △설교 PPT(유치·유년초등부) △설교 PPT 배경(A, B) △가정통신문(교회용·캠프용) △교과 과정표(1과, 2과) △친구 초청장 △현수막(A, B) △포스터(A, B) △VBS 앰블럼 △이름표 △수료증이 들어 있어서 교회에서 여름성경학교를 위해서 꼭 필요한 자료들을 제공했다.


공과 내용을 살펴보면 1과는 예수님만 사랑해요, 2과 예수님만 자랑해요. 두 과로 구성돼 있으며 어린이들에게 예수님의 사랑을 경험하고 예수님을 자랑하며 하나님의 말씀을 실천하며 살도록 하는 목적으로 만들어졌다. 이를 통해 어린이들이 하나님의 사랑을 깨달아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믿음의 장성한 분량’에 이르는 것을 기대하고 있다. 특별 프로그램으로 ‘예수님의 사랑’이란 총 10문제를 풀어야 방을 탈출할 수 있는 바이블 키월드 성경 방 탈출 프로그램이 제공된다.


VBA 교사 콘퍼런스는 6월 6일부터 7월 4일까지 5주간에 걸쳐 6월 13일 경기권 분당 지구촌교회(최성은 목사), 강원권 원주교회(정제훈 목사), 6월 20일 충청권 천안교회(신정범 목사), 6월 27일, 호남권 신태인교회(조대식 목사), 순천교회(정대기 목사), 7월 4일 영남권 포항교회(조근식 목사), 부산교회(김종성 목사)에서 열릴 예정이다. 서울, 인천 지역과 대전 지역은 장소가 아직 정해지지 않은 상태다.


교회진흥원 이요섭 원장은 “VBS공과 출시와 교사 콘퍼런스를 앞두고 코로나19 여파로 지역교회의 예배를 비롯한 모든 활동이 크게 제약을 받는 악조건 속에서도 자발적으로 장소를 제공하면서 교사 콘퍼런스를 유치하는 지방회와 교회들에 깊은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침례교의 희망을 봤다”면서 “교단과 지방회, 지역교회와 진흥원이 하나 돼 다음 세대를 말씀으로 세우는 사역이 열매 맺기를 소망한다”고 말했다.                  

범영수 차장



총회

더보기
최인수 총회장 “희망과 변화를 이끌어내겠다”
115차 총회 81대 총회장 이·취임 감사예배가 지난 10월 24일 경기도 화성 라비돌리조트에서 총회 임역원과 교단 목회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1부 감사예배는 총회 전도부장 박한성 목사(세종꿈의)의 사회로 총회 군경부장 이길연 목사(새서울)가 대표로 기도하고 경기도침례교연합회 대표회장 이병천 목사(지구촌사랑)의 성경 봉독, 배진주 자매(공도중앙)의 특송 뒤, 이동원 목사(지구촌 원로)가 “깊은 데로 나아갑시다”(눅 5:1~6)란 제목으로 설교했다. 이동원 목사는 설교를 통해, “침례교 목회자의 특징이라고 하면 단순하게 말씀을 사랑하고 가르치는 것이며 그 말씀을 붙들고 최선을 다해 복음 전도에 우선순위를 다하는 것”이라며 “침례교회가 다시 부흥의 계절, 아름다운 침례교회의 계절을 맞이하기 위해서는 오직 말씀에 순종하고 복음을 전하는 일에 전념하는 총회가 돼야 하며 새로운 교단의 미래를 열어가기 위해 정직한 성찰과 회개로 과거를 극복하고 주님의 말씀만을 향해 나아가는 총회가 되기를 소망한다”고 전했다. 2부 축하식은 사회부장 윤배근 목사(꿈이있는)의 사회로 81대 총회장 최인수 목사(공도중앙)가 80대 총회장 이욥 목사(대전은포)에게 이임패를 증정하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