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코로나19 위기 속 인공호흡 필요한 일본교회

해외선교회 박철호-조은영 선교사(일본)

코로나19의 그늘에 가린 삶, 그럼에도 불구하고 감사할 일을 찾아봅니다.
아이들과 이렇게 더 놓고, 더 먹고, 더 가깝게 보낸 적이 없었기에 감사합니다!


쉼없이 걸어온 13년 이렇게 강제적인 쉼표가 주어진 적이 없었기에 감사합니다! 때로는 탄성잃은 스프링같은 예배, 이렇게 예배의 절실함을 실감할 때가 없었기에 감사합니다!
모두에게 힘든 삶의 무게감과 여전히 지지해 주는 동역자들이 있기에 감사합니다! 코로나19 바이러스의 그늘 속에서 오늘도 나는 빛을 보게 됩니다. 한 동안 일본 내에서 코로나19 확진자가 감소 추세라고 하지만 여전히 일본 내 코로나 상황은 진행 중이며 진정되고 있다고 보기 힘든 상황입니다.


얼마 전 아베 총리가 직접 긴급 위기상황을 5월말까지 연장하며 봉쇄 수준을 최고로 끌어올리려고 애를 쓰고 있습니다. 물론 도쿄, 오사카, 후쿠오카 등의 대도시와 중소도시 구마모토의 온도차는 당연히 나겠지만, 많은 경우 감염경로를 알 수 없다고 하니 나라 전체를 봉쇄하지 않으면 안되는 상황까지 몰린 것으로 보입니다. 방역과는 별 관련 없는 제가 보기에도 참 안타까운 요즘 일본입니다.


그저 강제성 없는 봉쇄에 의존할 수밖에 없을까요? 이런 상황과 맞물려 일본교회와 구마모토 교회들의 상황도 예의주시하고 있습니다. 많은 경우 문서 혹은 동영상 예배로 대체하고 있고, 이조차 여의치 않은 교회들은 위기 상황에서 어쩔 수 없이 팔다리와 머리를 숨긴 거북이와 같은 모양새입니다.  적은 인원으로 버티고 있는 일본의 교회들을 위해 지속적인 중보기도가 필요합니다.


저희 교회 역시 현장예배를 원하는 소수의 인원과 함께 예배 실황을 촬영해 페이스북을 통해 공유함으로써 각 가정에서 예배를 드리고 있습니다. 재미있는 것은 이런 위기 상황에서 성도 한분 한분의 신앙의 진지함도 전해지고, 다른 한편으론 인공호흡이 필요한 일본교회의 안타까운 영적 현실도 보게 됩니다.
선교를 위해 이 코로나19가 얼른 종식되어야겠습니다. 어느 시대나 봉쇄 후에는 반드시 선교의 문도 열릴 것입니다.


기도 제목을 나눕니다.
1. 코로나 앞에 일본교회와 리더들의 영적 각성이 일어나도록 .
2. 구마모토미나미, 히즈지노무레교회의 예배와 말씀으로 강해지도록.
3. 최근 새로 오신 네 분의 정착을 위해(인도상 부부, 시마다상, 가네마루상).
4. 한일 사이 균형잡힌 아이들의 교육 위해(소리, 세준, 시온).


박철호 선교사 지정후원계좌 KEB하나 181-0401158-754 예금주 : 박철호



총회

더보기
“예수 다시 사셨습니다”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의 아버지 하나님을 찬송하리로다 그의 많으신 긍휼대로 예수 그리스도를 죽은 자 가운데서 부활하게 하심으로 말미암아 우리를 거듭나게 하사 산 소망이 있게 하시며” (벧전 1:3) 2024년 부활절을 맞이하여 3500침례교회와 목회 동역자. 성도들 위에 그리스도의 부활의 생명과 기쁨과 회복의 은총이 충만하시기를 축원합니다. 예수님의 부활은 우리가 죄인으로 영원한 심판을 받을 수밖에 없는 존재에서 예수님의 죽으심과 다시 살아나심으로 영원한 생명으로 하나님의 자녀가 되는 역사적인 순간입니다. 이 부활의 기쁨과 감격이 없다면 우리는 아무것도 아닌 존재입니다. 이 땅의 창조주이신 하나님께서 우리의 삶에 직접 주관하시고 인도하시며 이제는 구원의 완성으로 진정한 하나님 나라의 백성을 몸소 가르치시고 보여주시기 위해 그의 아들을 보내주신 사실을 믿고 기억해야 합니다. 그 분은 이 땅에서 하나님 나라를 선포하셨고 가르치셨으며 가난한 자, 병든 자, 소외된 자, 고난 받는 자를 치유하시고 회복시키셨습니다. 그 회복을 통해 우리는 이 땅에 믿음의 공동체를 세웠습니다. 그 공동체의 핵심은 예수님의 십자가 고난과 부활의 놀라운 소식입니다. 이 소식이 복음의 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