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CGNTV 다큐, 유튜브 콘텐츠 국내외 주요 어워즈 수상


KNOCK계도왕이 지난 1212일 발표된 아시아 웹 어워즈(Asia Web Awards, AWA)에서 ‘Best Web Film Shorts, Feature’ 부문 수상작으로 결정됐다. ‘계도왕은 위기 청소년을 가르쳐 일깨우는 별을 만드는 사람들심규보 대표의 사역과 이야기를 담은 작품으로 지난 4월 유튜브 KNOCK 채널에서 공개돼 4부에 걸쳐 40만에 가까운 조회수를 기록했다.

 

이 작품을 통해 심규보 대표는 자신도 주변 사람들의 도움 덕분에 어려운 시절을 버텨왔다죄 가운데 사는 위기 청소년들이 진짜 자유를 누리고 살려면 하나님을 알아야 한다는 메시지를 전하고 싶다고 사역의 동기를 밝혔다. 위기 청소년을 바라보는 교회와 사회의 바른 시선을 제시한 이 작품은 유튜브 KNOCK 채널에서 시청할 수 있다.

 

또한 고 김영길 장로 1주기 추모다큐 그의 제자, 김영길이 지난 124일 발표된 12회 한국기독언론대상에서 김영길 특별상을 수상했다. ‘그의 제자, 김영길은 예수님의 제자로 살았던 김 총장의 삶을 조명한 이 작품으로 세상과 다른 가치로 살아낸 한 교육자가 세상을 어떻게 변화시켰는지 볼 수 있는 작품이다. 지난 6월 방송된 이 다큐멘터리는 CGNTV 웹사이트, 유튜브 CGNTV 채널에서 다시 볼 수 있다.

 

이번 수상으로 CGNTV 콘텐츠는 2015 년부터 6년 연속 한국기독언론대상을 수상했다. 지난 2015년 다큐멘터리 ‘MK의 고백이 한국기독언론대상 기독선교 부문에서 수상한 것을 시작으로 2016‘KNOCK 미니휴먼다큐시리즈(기독문화 부문), 2017년 다큐멘터리 사랑하기 때문에’(선교 부문 최우수상), KNOCK 미니휴먼다큐 현묵이의 미니멀라이프’(나눔기부 부문 우수상), 2018KNOCK 미니휴먼다큐 수원역 브이로그’(나눔기부 부문 우수상), 다큐멘터리 독일 통일, 기도에서 기적으로’(기독문화 부문 우수상), 2019년 특집 다큐멘터리 인플루언스, 위대한 영향력’(선교 부문 최우수상), 3·1운동 100주년 특집 낮은 곳에서 피는 봄’(기독문화 부문 우수상) 등 연이어 수상작을 배출했다.

범영수 차장



배너

총회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