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강남중앙침례교회 ‘요셉의 창고’ 프로젝트 협약식

지역 섬기는 30개 교회 선정해 500만원씩 지원


강남중앙침례교회(최병락 목사, 강중침)는 지난 622일 교회 본당에서 지역의 섬김과 구제사역을 감당하고자 하는 교단 소속 30개 교회 목회자들과 요셉의 창고프로젝트 협약을 맺고 지역을 섬기는 교회를 지원하는 사역을 본격적으로 진행했다.

 

강중침은 이를 위해 30개 교회 목회자들을 초청해 이들의 사역들을 발표하고 함께 나누는 첫 리칭아웃처치 콘퍼런스도 함께 열었다. 이번 모임은 강중침에서 아웃 리칭 교회로 선정한 30개 교회가 함께 모여 지역 사회를 섬기는 사역을 함께 나누며 일회적으로 진행하는 것이 아닌 지속적으로 함께 협력하는 사역을 모색하기 위한 자리였다.

 

최병락 목사는 이번에 선정된 30개 교회가 대형교회가 되기 위해 빨리 가는 방법을 찾는 것이 아니라 하나님 나라의 확장과 사명을 감당하기 위해 함께가는 교회가 되기를 원한다면서 교회의 크기에 상관없이 섬김과 나눔의 사역을 전개하는데 우리 강남 중앙침례교회가 함께 동역하며 나아가겠다고 밝혔다.

 

이어 강남중앙침례교회는 30개 교회와 리칭아웃 처치 프로젝트 후원 협약을 체결했다. 협약 내용은 2021년 강남중앙침례교회의 비전인 섬기면서 부흥하는 교회의 일환으로 교회가 지원한 재정을 지역사회의 섬김과 구제 사역으로 100% 사용해 지역사회에 칭찬받는 교회가 되도록 돕는 것이며 30개 교회는 각 500만원씩 지원을 받았다.

 

또한 지원받은 교회는 202111월까지 사역을 진행하고 사역에 대한 결과 보고서와 지출된 영수증을 강남중앙침례교회에 제출한다.

이같은 내용은 사역보고를 책자로 만들어 보존키로 했다. 협약식 이후 30개 교회는 교회별로 지역 사회의 다양한 사역들을 소개하고 섬김 사역 계획을 발표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송우 부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