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위로와 희망의 묵상집, 2쇄 찍으며 절찬 판매중

하여, 그말씀 그대로|윤영철 지음|256쪽|15000원|예영커뮤니케이션

 

책은 저자가 성경의 장절을 따라 묵상 기도문을 남기고, 경건 훈련 중인 여러 성도들과 목회 현장에서 충성스럽게 사역하고 있는 목회자들, 그리고 해외 선교사들에게 SNS를 통해 나눴던 기도문을 모은 묵상 기도문이다. 저자는 이러한 활동을 통해 그 기도문을 받은 이들로부터 여러 차례 회개와 회복과 결단의 동기를 얻고 있다는 연락을 받았다. 그리고 어떤 이들은 각자가 몸담고 있는 커뮤니티와 공유하기를 희망하면서 이 묵상 기도문을 사용해도 되는지를 저자에게 문의해 오기도 하는 등 저자의 기도문이 여러 곳에서 회자됐다.

 

이에 저자는 그동안의 묵상 기도문들을 출간해 더욱 많은 그리스도인이 먼저는 ‘그리스도인이 된 자신을 위해서’ 나아가 ‘시대와 환경과 사람과 교회를 향한 하나님 아버지의 마음을 깨닫고 회복하는 데’ 도움이 됐으면 하는 바램을 품고 ‘하여, 그말씀 그대로(Hence, the Word as it is): 베드로전후서’를 출간했다.

 

저자는 “겉사람만의 변화가 아닌 속사람까지의 변화는 신앙생활을 위한 바른 안내와 훈련을 끊임없이 반복함으로 인해 얻게 되는 좋은 열매이다. 그래서 성경이 반드시 필요하다”며 “때를 따라 반복적으로 들려지고 보여지는 수많은 추상명사를 성경의 구절구절들을 통해 바르게 알고 믿게 된 바대로, 정직하고 성실하게 살아내기를 반복해야 한다”고 권면했다. 많은 화제를 불러일으키며 현재 2쇄까지 찍은 이 책은 힘든 시절을 마주하며 인내하고 있는 그리스도인들에게 힘과 위로가 될 것이다.

 

한편, 저자인 윤영철 목사는 한국해양대학교(BE;ME)에 이어 국제로타리(Rotary International) 친설사절장학생(Ambassadorial Scholar)으로 미국 로드아일랜드 주립대학교(URI) 대학원(MMA)에서 유학하던 중에 거부할 수 없는 목회자로의 부르심으로 인해 학업을 중단하고 귀국했다. 이후 침례신학대학교 신학대학원(M.Div)을 졸업했다. 2005년 한아름공동체교회를 개척하기 전까지 전신자사역훈련원에서의 목회 훈련과 동시에 침례교대학생선교회(BSU:부산) 대표간사로 청년 대학생들과 함께 하는 일상을 보냈고, 현재까지 한아름공동체교회 담임목사로 섬기고 있다. 가족으로는 아내 김선재와 홈스쿨링과정을 지나 청년들이 된 두 딸 예원과 하원이 있다.

범영수 차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