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교회진흥원 온라인 교사콘퍼런스

 

교회진흥원(원장 김용성 목사)은 지난해 12월 18일 거룩한샘성천교회에서 2022년 침례교 신년 교사 콘퍼런스를 온라인으로 진행했다.

1부 경건회는 교회사역팀장 김창윤 목사의 기도, 이요섭 목사의 메시지, 우리교단 고명진 총회장(수원중앙)의 환영사, 강석원 목사가 격려사를 전하며 콘퍼런스 개최를 축하하고 격려했다.

 

2부 콘퍼런스는 한국침례신학대학교 기독교교육학과 한수진 교수가 “코로나19에서의 다음세대 기독교교육”이란 주제로 강의하며 공과 저자와 진흥원 담당자의 강의로 연령별 공과 지도 세미나가 온라인 줌으로 이어졌다. 강의 담당자는 구민선 전도사 (대전대흥), 김영광 목사(강남중앙침례), 이정윤 전도사(강남중앙침례), 강성모 전도사 (교회진흥원)가 나섰다.

 

세미나 강의 이후, 한국침례신학대학교 김사라형선 교수(상담심리)가 “코로나 블루의 다음세대 상담 치료”를 여주봉 목사(포도나무)가 교사부흥회를 진행하며 콘퍼런스를 마쳤다.

 

교회진흥원은 “코로나19가 3년 가까이 장기화되면서 한국교회와 교회학교에 심각한 위기로 다왔으며 교회진흥원은 어떻게 하면 코로나 위기 가운데 주님의 지상명령을 감당할 수 있을까라는 고민 가운데 준비했다”며 “복음으로 다음세대를 세우는 사역을 준비하며 현장의 고민과 문제의 해법을 담아내는 양질의 콘텐츠 개발과 보급에 더욱 힘을 쏟았다.

 

하루속히 코로나19가 종식돼 교회학교가 다시 회복되고 부흥해 다음세대가 하나님의 귀한 성령의 도구가 되기를 기도한다”고 말했다.

이송우 부장



총회

더보기
“예수 다시 사셨습니다”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의 아버지 하나님을 찬송하리로다 그의 많으신 긍휼대로 예수 그리스도를 죽은 자 가운데서 부활하게 하심으로 말미암아 우리를 거듭나게 하사 산 소망이 있게 하시며” (벧전 1:3) 2024년 부활절을 맞이하여 3500침례교회와 목회 동역자. 성도들 위에 그리스도의 부활의 생명과 기쁨과 회복의 은총이 충만하시기를 축원합니다. 예수님의 부활은 우리가 죄인으로 영원한 심판을 받을 수밖에 없는 존재에서 예수님의 죽으심과 다시 살아나심으로 영원한 생명으로 하나님의 자녀가 되는 역사적인 순간입니다. 이 부활의 기쁨과 감격이 없다면 우리는 아무것도 아닌 존재입니다. 이 땅의 창조주이신 하나님께서 우리의 삶에 직접 주관하시고 인도하시며 이제는 구원의 완성으로 진정한 하나님 나라의 백성을 몸소 가르치시고 보여주시기 위해 그의 아들을 보내주신 사실을 믿고 기억해야 합니다. 그 분은 이 땅에서 하나님 나라를 선포하셨고 가르치셨으며 가난한 자, 병든 자, 소외된 자, 고난 받는 자를 치유하시고 회복시키셨습니다. 그 회복을 통해 우리는 이 땅에 믿음의 공동체를 세웠습니다. 그 공동체의 핵심은 예수님의 십자가 고난과 부활의 놀라운 소식입니다. 이 소식이 복음의 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