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교회진흥원-오산침례교회

‘더스토리 어린이’ 동영상 무료보급

 

교회진흥원(원장 김용성 목사, 이사장 장희국 목사)은 오산교회(김종훈 목사, 총회 교육부장)와 협업으로 다음 세대 어린이 대상 성경 교육 도서인 ‘더스토리 어린이’ 동영상을 제작, 무료 배포하고 있다.

 

‘더스토리 어린이’는 교회진흥원 요단출판 사가 ‘전 세대 성경 알기 프로젝트’를 위해 지난해 6월 다음 세대에 초점 맞춰 출판한 성경 교육 도서로 38회 한국기독교출판문화상 어린이(국외) 부문 우수상으로 선정되기도 했다.

 

성경의 흐름에 따라 중요한 사건과 인물에 관한 31가지 이야기를 컬러 삽화로 구성했고, 어린이 눈높이에 맞게 ‘아가페 쉬운 성경’을 사용했다. 각 이야기 끝에는 내용 요약과 질문을 배치해, 어린이들이 성경을 기억하고 적용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요단출판사는 출간 이후 동영상이나 오디 오 부록을 제작할 계획을 하고 있었지만, 제작비 부담에 선뜻 나서지 못하고 있었다. 이러한 상황 가운데 오산교회 김종훈 목사는 요단출판사에 동영상 제작 제안을 적극적으로 돕겠다는 의견을 전달했다.

 

이후 협의 과정을 거쳐 오산교회는 인적, 재정적 자원을 총동원해 ‘더스토리 어린이’ 동영상 31편을 제작해 오산교회 유튜브 채널을 통해 무료 제공하기로 했다.

 

교회진흥원 관계자는 “이번 협업방식이 갈수록 높은 수준의 콘텐츠를 요구받는 상황에서 인적, 재정적 한계를 극복하고 교단과 한국교회에 지속해서 양질의 콘텐츠를 제공할 수 있는 대안이라는 점을 높이 평가하고, 더 많은 교회와의 다양한 협업을 기대 한다”고 밝혔다.

범영수 차장



총회

더보기
더 큰 믿음으로 도약하는 ‘라이즈 업 뱁티스트’
3500여 침례교회가 함께하는 2025 전국침례교회 연합기도회 ‘라이즈 업 뱁티스트’가 지난 6월 1일 저녁 7시 30분, 대전은포교회(이욥 목사)에서 시작됐다. 이번 기도회는 6월 13일까지(6월 7일 제외) 전국 12개 교회에서 열리며, 기독교한국침례회 총회 유튜브를 통해 생중계되고 있다. ‘더 큰 믿음으로 도약하라!’란 주제로 진행되는 이번 연합기도회는 대전은포교회에서 첫 문을 열었다. 대전은포교회 찬양팀의 찬양으로 시작된 예배는 대전침례교연합회 회장 임헌규 목사(자성)의 기도, 다음세대캠프 홍보 영상 상영으로 이어졌다. 총회 전도부장 이황규 목사(주우리)의 인사에 이어 총회장 이욥 목사가 환영사를, 총회 총무 김일엽 목사가 광고를 전했다. 이욥 총회장은 “올해로 5년 차를 맞은 라이즈 업 뱁티스트가 어느 때보다 말씀과 기도를 사모하는 시간이 될 것이라 확신한다”며 “3500여 교회 목회자들이 함께하면서 성령의 역사, 치유, 영혼 구원의 역사가 펼쳐지길 바란다”고 밝혔다. 헌금 시간에는 찬양팀 ‘더 웨이’가 특별찬양을 했고, 참석자들이 함께 공동기도문을 낭독했다. 공동기도문에는 △나라와 민족 △라이즈 업 뱁티스트 △다음세대를 위한 기도 제목이 포함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