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교회진흥원-오산침례교회

‘더스토리 어린이’ 동영상 무료보급

 

교회진흥원(원장 김용성 목사, 이사장 장희국 목사)은 오산교회(김종훈 목사, 총회 교육부장)와 협업으로 다음 세대 어린이 대상 성경 교육 도서인 ‘더스토리 어린이’ 동영상을 제작, 무료 배포하고 있다.

 

‘더스토리 어린이’는 교회진흥원 요단출판 사가 ‘전 세대 성경 알기 프로젝트’를 위해 지난해 6월 다음 세대에 초점 맞춰 출판한 성경 교육 도서로 38회 한국기독교출판문화상 어린이(국외) 부문 우수상으로 선정되기도 했다.

 

성경의 흐름에 따라 중요한 사건과 인물에 관한 31가지 이야기를 컬러 삽화로 구성했고, 어린이 눈높이에 맞게 ‘아가페 쉬운 성경’을 사용했다. 각 이야기 끝에는 내용 요약과 질문을 배치해, 어린이들이 성경을 기억하고 적용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요단출판사는 출간 이후 동영상이나 오디 오 부록을 제작할 계획을 하고 있었지만, 제작비 부담에 선뜻 나서지 못하고 있었다. 이러한 상황 가운데 오산교회 김종훈 목사는 요단출판사에 동영상 제작 제안을 적극적으로 돕겠다는 의견을 전달했다.

 

이후 협의 과정을 거쳐 오산교회는 인적, 재정적 자원을 총동원해 ‘더스토리 어린이’ 동영상 31편을 제작해 오산교회 유튜브 채널을 통해 무료 제공하기로 했다.

 

교회진흥원 관계자는 “이번 협업방식이 갈수록 높은 수준의 콘텐츠를 요구받는 상황에서 인적, 재정적 한계를 극복하고 교단과 한국교회에 지속해서 양질의 콘텐츠를 제공할 수 있는 대안이라는 점을 높이 평가하고, 더 많은 교회와의 다양한 협업을 기대 한다”고 밝혔다.

범영수 차장



배너

총회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