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교회진흥원 2022 교사 콘퍼런스 진행

 

교회진흥원(이사장 장희국 목사, 원장 김용성 목사)은 오는 6월 18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지구촌교회(최성은 목사) 분당채플에서 대면과 비대면 방식(유튜브 온라인)으로 ‘2022 올라인 VBS J-Kidz 교사 콘퍼런스’를 개최한다.


이번 2022년 VBS 교사 콘퍼런스는 지구촌교회 어린이지구와 협력해 학년별 공과와 찬양 배우기, 유치부와 유초등부의 특별활동 프로그램과 사도바울 스토리 보드게임, 다음세대를 세우는 레크리에이션 등을 진행하며 지구촌교회 어린이지구 담당 목회자와 교회진흥원 강성모 간사, 레크리에이션 강사인 최일호 전도사가 각각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다.


특별히 이번 교사 콘퍼런스는 현장에 선착순 100명까지 참여할 수 있으며, 그 이상의 인원은 온라인으로 당일 유튜브 접속 링크를 받아 참여할 수 있다.


교사 콘퍼런스 참여를 희망하는 개인과 교회는 사전에 공과를 먼저 구입하고 개인은 1만원, 교회는 5만원, 지방회는 45만원의 등록비를 입금한 후 교회진흥원 교회사역팀으로 전화해 확인을 받으면 된다.


교회진흥원은 “코로나 팬데믹 기간 동안 비대면으로 교사 콘퍼런스를 진행하며 여러 애로사항이 많았지만 이제 거리두기 해제로 이전보다 자유롭게 대면 사역을 전개할 수 있게 됐다”면서 “아직 100% 대면 사역으로 전환할 수 없지만, 비대면 온라인도 적극적으로 활용해 다음세대를 세워나가는 일에 박차를 가하겠다”고 밝혔다.  

     
문의 (02) 2643-7390
이송우 부장



총회

더보기
115차 정기총회 목사 인준 대상자 교육
114차 총회(총회장 이욥 목사)는 지난 6월 30일과 7월 1일 양일간 한국침례신학대학교(총장 피영민) 페트라홀에서 각 지방회가 목사 청원한 124명의 예비 목회자가 참석한 가운데 115차 정기총회 목사인준대상자 교육을 진행했다. 개회예배는 총회 교육부장 김성렬 목사(만남의)의 사회로 한국침신대 피영민 총장이 대표로 기도한 뒤, 이욥 총회장이 “베드로가 스카웃 받은 비결”(눅 5:3~11)이란 제목으로 설교했다. 이욥 목사는 설교를 통해, “베드로는 부족함이 많은 사람 중 하나였지만 예수님께서 사용하셨던 크신 뜻이 있었기에 귀한 일꾼으로 사용받았다”며 “하나님은 외모나 성격, 학력과는 무관하게 하나님께서 택하신 뜻대로 사용하셨다. 이번 인준 교육을 받는 이들에게도 하나님의 부르심의 귀한 여정을 감당하며 놀라운 인도하심을 경험하기를 원한다”고 전한 뒤, 축도로 개회예배를 마쳤다. 이어 총회 총무 김일엽 목사가 이번 교육 일정에 대해 설명하며 “목사 인준자 교육은 우리 교단 목회자로 인증을 받는 첫걸음이기에 침례교회의 사명감을 품으며 1박 2일 동안 다시금 사명을 재점검하고 확인하는 자리가 되기를 바란다”고 격려하며 오리엔테이션을 진행했다. 첫 강의는 해외선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