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교회진흥원 2022 교사 콘퍼런스 진행

 

교회진흥원(이사장 장희국 목사, 원장 김용성 목사)은 오는 6월 18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지구촌교회(최성은 목사) 분당채플에서 대면과 비대면 방식(유튜브 온라인)으로 ‘2022 올라인 VBS J-Kidz 교사 콘퍼런스’를 개최한다.


이번 2022년 VBS 교사 콘퍼런스는 지구촌교회 어린이지구와 협력해 학년별 공과와 찬양 배우기, 유치부와 유초등부의 특별활동 프로그램과 사도바울 스토리 보드게임, 다음세대를 세우는 레크리에이션 등을 진행하며 지구촌교회 어린이지구 담당 목회자와 교회진흥원 강성모 간사, 레크리에이션 강사인 최일호 전도사가 각각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다.


특별히 이번 교사 콘퍼런스는 현장에 선착순 100명까지 참여할 수 있으며, 그 이상의 인원은 온라인으로 당일 유튜브 접속 링크를 받아 참여할 수 있다.


교사 콘퍼런스 참여를 희망하는 개인과 교회는 사전에 공과를 먼저 구입하고 개인은 1만원, 교회는 5만원, 지방회는 45만원의 등록비를 입금한 후 교회진흥원 교회사역팀으로 전화해 확인을 받으면 된다.


교회진흥원은 “코로나 팬데믹 기간 동안 비대면으로 교사 콘퍼런스를 진행하며 여러 애로사항이 많았지만 이제 거리두기 해제로 이전보다 자유롭게 대면 사역을 전개할 수 있게 됐다”면서 “아직 100% 대면 사역으로 전환할 수 없지만, 비대면 온라인도 적극적으로 활용해 다음세대를 세워나가는 일에 박차를 가하겠다”고 밝혔다.  

     
문의 (02) 2643-7390
이송우 부장



총회

더보기
최인수 총회장 “희망과 변화를 이끌어내겠다”
115차 총회 81대 총회장 이·취임 감사예배가 지난 10월 24일 경기도 화성 라비돌리조트에서 총회 임역원과 교단 목회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1부 감사예배는 총회 전도부장 박한성 목사(세종꿈의)의 사회로 총회 군경부장 이길연 목사(새서울)가 대표로 기도하고 경기도침례교연합회 대표회장 이병천 목사(지구촌사랑)의 성경 봉독, 배진주 자매(공도중앙)의 특송 뒤, 이동원 목사(지구촌 원로)가 “깊은 데로 나아갑시다”(눅 5:1~6)란 제목으로 설교했다. 이동원 목사는 설교를 통해, “침례교 목회자의 특징이라고 하면 단순하게 말씀을 사랑하고 가르치는 것이며 그 말씀을 붙들고 최선을 다해 복음 전도에 우선순위를 다하는 것”이라며 “침례교회가 다시 부흥의 계절, 아름다운 침례교회의 계절을 맞이하기 위해서는 오직 말씀에 순종하고 복음을 전하는 일에 전념하는 총회가 돼야 하며 새로운 교단의 미래를 열어가기 위해 정직한 성찰과 회개로 과거를 극복하고 주님의 말씀만을 향해 나아가는 총회가 되기를 소망한다”고 전했다. 2부 축하식은 사회부장 윤배근 목사(꿈이있는)의 사회로 81대 총회장 최인수 목사(공도중앙)가 80대 총회장 이욥 목사(대전은포)에게 이임패를 증정하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