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전여회 2022 여성리더십 세미나 개최

 

우리교단 전국여성선교연합회(회장 양귀님, 총무 백순실, 전여회)는 지난 5월 16일 서울교회(김성봉 목사)에서 2022년 전여회 여성리더십 세미나를 개최했다.


1부 특강은 “기도 리더십”이란 주제로 김성봉 목사가 강의했다.


김성봉 목사는 “성경을 보면 하나님이 세운 리더들은 모두 기도하는 사람이었다는 것을 발견할 수 있다”며 “성경의 방법, 하나님의 관점에서 우리가 기도해야 하고, 하나님은 기도를 통해 그의 자녀들인 우리를 만나기를 원하신다”라며 기도의 본질을 강조해 하나님 나라의 올바른 관계 안에서 기도하는 리더가 될 것을 도전했다.


이어 백순실 총무는 개인, 자녀와 가정, 교회와 사회, 나라와 세계를 위한 기도회를 이끌었다. 


특히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전여회에서 발행한 소책자 ‘하나님 자녀의 삶을 살게 하는 잠언기도’로 잠언 말씀을 붙잡고 함께 기도하는 시간을 가졌다.


2부 ‘관계 리더십’을 강의한 한국침례신학대학교 김사라형선 교수(상담심리학)는 “여성들은 생활 속에서 관계를 중요하게 생각하기 때문에, 교회 안에서 여성들의 관계 중심 리더십은 너무 중요하다”며 성경을 바탕으로 감성, 섬김, 경청, 사랑, 영성 및 모범의 여섯 가지 여성 리더의 특성을 중심으로 강의를 진행했다.


코로나19 엔데믹 시기에 열린 이번 여성리더십 세미나는 오랜만에 현장에서 모여 회원들이 함께하는 기쁨을 누렸고, 서울교회의 적극적인 헌신과 협력이 눈길을 끌었다.


한편 전여회는 5월 한 달 동안 매주 월요일 오전 10시 30분에 어머니 연합기도회를 여성선교회관과 유튜브에서 진행하고 있으며, 6월 20일에는 경기도 김포시 주사랑교회(김경석 목사)에서 구국기도회를 연다. 


이번 구국기도회는 전여회와 경인지역연합회, 그리고 군경선교회가 함께하는 연합 구국기도회로 진행될 예정이다.
이송우 부장



배너

총회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