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천안 케노시스수도원에 가다

 

성도에게 경건훈련은 하나님 나라를 기다리며 자신의 신앙을 점검하고 말씀과 기도가 이뤄지는 행위이며 신앙고백이다. 지난 2022년 4월에 개원한 천안 케노시스 수도원은 주복교회(서범석 목사)의 부설 수도원으로 예수 그리스도를 영생의 소망을 만난 이들에게 열린 공간으로 마련된 개신교 수도원이다.


케노시스(Kenosis)의 의미는 자기를 낮추시고 죽기까지 복종하신 예수그리스도의 영성을 배우는 곳이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 즉 케노시스 수도원 이름 현판에는 빌립보서 2장 5~11절의 말씀을 담고 있는데 주안에서 나를 비우고 주의 은혜로 채워지는 영성의 길로 우리를 안내하고 있다.


수도원의 입구 ‘좁은 문’으로 입장하면 넓은 광장과 인상 깊은 하늘정원과 부조물, 유럽풍 색감의 수도원 건물들이 눈에 들어온다. 하나하나 테마별 설명을 들으며 발걸음을 옮겨 놓을 때마다 나 자신을 돌아보는말씀들이부딪쳐온다. 

 


이와 함께 열린문을 비롯해 다윗상, 무덤, 십자가정원, 시간과 영원, 정오의 만남, 목자상, 기도의 벽, 나의십자가 그리고 환희의 정원까지 자신의 비움과 채움을 반복하며그렇게 침묵으로 걸어가게 된다.


서범석 목사와 성도들은 30분 거리의 주복교회와 수도원을 오가며 경건훈련을 진행하고 있다. 교회 기존 예배를 제외한 화요중보기도과 목요성경공부, 성경읽기, 고전읽기, 찬양침묵기도회 등이 케노시스 수도원에서 이뤄지고 있다.


한편 2002년 설립된 주복교회는 젊은층을 중심으로 성도들로 성장해 천안지역의 건강한 교회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특히 세대간을 아우르는 교회 통합교육은 온전히 말씀과 은혜 안에 헌신된 성도들로 양육되고 있다.
최근 주복교회와 수도원이 알려지면서 영성훈련의 관심으로 방문하는 이들이 많아지고 있고 숙소와 채플, 기도실, 도서관, 교제실, 식당(카페) 등의 시설들을 갖추고 있다.

주소 : 충남 천안시 동남구 목천읍 유왕골1길 316-38

(041) 555-0142
https://www.kenosysabbey.com/
김경배 호남제주지방국장

 

 



총회

더보기
“예수 다시 사셨습니다”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의 아버지 하나님을 찬송하리로다 그의 많으신 긍휼대로 예수 그리스도를 죽은 자 가운데서 부활하게 하심으로 말미암아 우리를 거듭나게 하사 산 소망이 있게 하시며” (벧전 1:3) 2024년 부활절을 맞이하여 3500침례교회와 목회 동역자. 성도들 위에 그리스도의 부활의 생명과 기쁨과 회복의 은총이 충만하시기를 축원합니다. 예수님의 부활은 우리가 죄인으로 영원한 심판을 받을 수밖에 없는 존재에서 예수님의 죽으심과 다시 살아나심으로 영원한 생명으로 하나님의 자녀가 되는 역사적인 순간입니다. 이 부활의 기쁨과 감격이 없다면 우리는 아무것도 아닌 존재입니다. 이 땅의 창조주이신 하나님께서 우리의 삶에 직접 주관하시고 인도하시며 이제는 구원의 완성으로 진정한 하나님 나라의 백성을 몸소 가르치시고 보여주시기 위해 그의 아들을 보내주신 사실을 믿고 기억해야 합니다. 그 분은 이 땅에서 하나님 나라를 선포하셨고 가르치셨으며 가난한 자, 병든 자, 소외된 자, 고난 받는 자를 치유하시고 회복시키셨습니다. 그 회복을 통해 우리는 이 땅에 믿음의 공동체를 세웠습니다. 그 공동체의 핵심은 예수님의 십자가 고난과 부활의 놀라운 소식입니다. 이 소식이 복음의 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