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해외선교회 ‘만만세 선교축제’

 

해외선교회(이사장 문기태 목사, 회장 주민호 목사)는 지난 2월 5일 창원교회(문기태 목사)에서 ‘해외선교회 만만세 선교축제’를 진행했다. 만만세 선교축제는 해외선교회가 2022년에 선포한 비전 2030의 중점과제를 실현하기 위한 일환으로 시작돼 향후 지속적으로 진행하는 행사이다. 그 첫 걸음으로 현재 해외선교회 이사장직을 맡고 있는 문기태 목사가 담임하는 창원교회에서 그 시작을 알렸다. 


만만세 선교축제는 “만명이 만원으로 하는 세계선교”란 타이틀로 매달 1만 원씩 후원하는 후원자를 1만 명을 모집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해외선교회가 주일에 지역교회를 직접 방문해 그 교회의 주일 모든 프로그램을 맡아서 진행하며 특히 해외선교회 소속 선교사들의 주도로 이뤄진다는 점이다. 


창원교회에서 진행한 이번 만만세 선교축제는 2차례의 대예배 설교를 주민호 회장(해외선교회)이 맡아서 했고, 중고등부와 아동부 설교는 선교사들이 이끌었다. 예배 이후의 점심시간은 정영섭 선교사가 사역하는 중앙아시아 이주민 공동체인 “김해 바라캇 교회” 성도들이 준비한 선교지 음식을 통해 현지 문화를 느낄 수 있었고, 교회 한 쪽에서 선교지의 의상을 입어보는 체험 코너를 마련했다. 또한 교회 입구에 부스를 설치해 선교 관련 도서, 선교 잡지, 해외선교회 사역소개 브로슈어, 선교지 악기 및 장식품 등을 전시해 창원교회 성도들의 관심을 불러일으켰다. 오후 시간은 해외선교회 선교사들이 강사로 나서 선택강의를 진행했다. 주민호 회장의 ‘선교사 누군교?’ 김치 선교사(가명, X국)의 ‘선교는 뭔교?’ 신재주 선교사(전 K국 선교사, 해외선교회 동원사역 디렉터)의 ‘조선 선교 역사’ 김환삼 선교사(우크라이나)의 ‘우크라이나 전쟁과 선교’란 4가지 주제로 선교특강이 열렸다. 


주민호 회장은 선교축제에서 설교를 통해 “예전에 백성들은 왕 앞에서 만만세를 외쳤는데, 그것은 왕에게 합당한 태도로 반응한 것이다. 여러분들의 삶에 만만세를 외치는 승리의 삶이 계속되기를 바란다. 그리고 만만세를 통해 주님의 희생이 기억되기를 원한다”고 선포하는 동시에 선교축제의 포문을 연 문기태 목사와 창원교회에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신재주 선교사는 “준비하는 모든 과정이 하나님의 은혜였다. 우리의 부족함에도 불구하고 이 모든 상황을 통해 주님은 그 분의 일하심을 나타내셨다. 앞으로 만만세 선교축제를 통해 지역교회들이 선교에 더욱 적극적으로 동참하게 되기를 소망한다”고 말했다. 


이번 선교축제에 참석한 창원교회의 한 성도는 “이번 만만세 선교축제를 통해 선교에 대해서 더 잘 알게 됐다. 준비해준 해외선교회에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교회 내에서 이런 축제가 계속됐으면 좋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문기태 목사는 “선교축제 진행을 위해 수고해 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린다. 앞으로 해외선교회가 선교축제를 통해 지역교회들이 선교에 참여하고 헌신할 수 있도록 더욱 애쓰겠다”고 강조했다.


이번 해외선교회 만만세 선교축제는 해외선교회와 창원교회를 비롯해 한국에서 외국인 사역을 하는 선교사 가정과 우즈벡키스탄인 성도들이 어우러져 아름다운 하모니를 이뤄냈다. 주일 예배 참석자 중 80% 정도가 만만세 사역에 헌신하는 성과를 낳았다.

범영수 부장



총회

더보기
“예수 다시 사셨습니다”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의 아버지 하나님을 찬송하리로다 그의 많으신 긍휼대로 예수 그리스도를 죽은 자 가운데서 부활하게 하심으로 말미암아 우리를 거듭나게 하사 산 소망이 있게 하시며” (벧전 1:3) 2024년 부활절을 맞이하여 3500침례교회와 목회 동역자. 성도들 위에 그리스도의 부활의 생명과 기쁨과 회복의 은총이 충만하시기를 축원합니다. 예수님의 부활은 우리가 죄인으로 영원한 심판을 받을 수밖에 없는 존재에서 예수님의 죽으심과 다시 살아나심으로 영원한 생명으로 하나님의 자녀가 되는 역사적인 순간입니다. 이 부활의 기쁨과 감격이 없다면 우리는 아무것도 아닌 존재입니다. 이 땅의 창조주이신 하나님께서 우리의 삶에 직접 주관하시고 인도하시며 이제는 구원의 완성으로 진정한 하나님 나라의 백성을 몸소 가르치시고 보여주시기 위해 그의 아들을 보내주신 사실을 믿고 기억해야 합니다. 그 분은 이 땅에서 하나님 나라를 선포하셨고 가르치셨으며 가난한 자, 병든 자, 소외된 자, 고난 받는 자를 치유하시고 회복시키셨습니다. 그 회복을 통해 우리는 이 땅에 믿음의 공동체를 세웠습니다. 그 공동체의 핵심은 예수님의 십자가 고난과 부활의 놀라운 소식입니다. 이 소식이 복음의 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