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CGNTV 기독 OTT ‘퐁당’ 바이블록 성막대작전 공개

 

기독 OTT ‘퐁당’은 지난 4월 28일 신규 오리지널 콘텐츠 ‘바이블록 성막대작전’을 선보였다. ‘바이블록 성막대작전’은 어린이에게 어렵게 느껴질 수 있는 ‘성막’을 ‘블록 만들기’에 접목해 쉽고 재미있게 풀어낸다. 가정에서 부모와 자녀가 함께 놀며 성막을 알아가고 예배가 회복되도록 돕고자 제작했다.


‘바이블록 성막대작전’은 어린이가 성막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다양한 장치를 마련했다. 알록달록한 대형 블록으로 성막을 쌓아 어린이의 집중도를 높였다. 구약시대 이스라엘에서 온 시간 여행자 ‘라엘’(이효비) 장난기 많은 두 친구 ‘뚝이’(김원구)와 ‘딱이’(김서희)는 어린이의 호기심과 공감대를 자아낸다. 세 친구의 성막 만들기를 돕는 김경열 성막 박사(구약학 박사)는 성막의 의미를 깊이 있으면서도 명쾌하게 전달한다. 한편, 5월 출시될 성막 블록 교보재는 부모와 자녀가 직접 성막을 만들며 예배의 의미를 알아가도록 도울 예정이다. 


블록으로 성막을 만들며 예배의 중요성을 배우는 ‘바이블록 성막대작전’은 총 10편으로, 4월 28일 ‘퐁당’에 1편 공개를 시작으로 2~10편은 5월 24일부터 매주 수요일 업로드된다.

범영수 부장



총회

더보기
115차 선관위, 총회 의장단 후보 출정 예배
115차 총회 선거관리위원회(위원장 홍석오 목사, 서기 윤찬호 목사, 선관위)는 지난 8월 28일 총회 의장단 후보 본등록을 진행한 뒤, 총회 대예배실에서 의장단 후보 출정예배를 드렸다. 이날 총회장 후보 본등록에 기호 1번 디딤돌교회 김선배 협동목사와 기호 2번 공도중앙교회 최인수 목사가 각각 총회장 후보로 등록했으며 1부총회장과 2부총회장은 후보자가 없어 등록이 이뤄지지 않았다. 출정예배는 선관위 서기 윤찬호 목사(우리)의 사회로 선관위 부위원장 이선경 목사(예그린)가 대표로 기도하고 선관위 배정숙 목사(브니엘)가 성경을 봉독한 뒤, 이욥 총회장(대전은포)이 “하나님이 세워주시는 총회”(시 127:1~2)란 제목으로 설교했다. 이욥 총회장은 설교를 통해, “펜윅 선교사의 복음 사역으로 세워진 교단이 오늘까지 이어져 온 것은 전적으로 하나님의 은혜”라며 “총회장으로 1년을 섬기면서 절실하게 깨달은 것은 하나님께서 세워주시고 지켜주시지 않으면 우리의 모든 수고가 헛되다는 사실이다. 선관위는 선거법에 따라 억울한 피해를 당하는 후보가 나타나지 않도록, 후보는 비방과 고소고발보다 정책을 가지고 교단을 바로 세우는 일에 집중하는 선거가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