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작지만 교단이 주는 선물입니다”

 

(재)기독교한국침례회은혜재단(이사장 유관재 목사)은 지난 2023년 8월부터 첫 연금을 지급했다. 


금촌중앙교회에서 사역을 마치고 원로목사로 제2의 길을 걷고 있는 권순래 원로목사는 연금 지금받은 소감에 대해 “액수가 중요한 것이 아니라 교단이 주는 귀한 선물과 헌신에 감사할 뿐”이라고 밝혔다.


현재 권 목사는 매달 22만 5000원의 연금을 은혜재단으로부터 수령받고 있다. 그는 “재단이 세워지고 5년 만에 귀한 결실을 맺을 수 있는 것은 하나님의 은혜임과 동시에 앞으로 안정적인 은혜재단 운영에 관심을 가지고 기도와 물질로 채워지는 역사를 기대한다”며 “아직 타교단에 비해 수령액도 적고 대상자들도 많지 않지만 미래를 위해서라면 반드시 은혜재단에 전국교회의 관심과 협력이 이뤄져야 한다”고 말했다.


권순래 목사는 금촌지역에서 다양한 교회 사역과 지역 사회 활동을 전개하며 본이 되는 교회로 타교단 목회자들과 활발하게 교류하며 목회자의 노후에 대한 문제와 은퇴 목회 사역 등에 관심을 가져왔다. 현재 파주지역 원로목사회 부회장으로 활동하며 은퇴·원로 목회자들과 교제하며 지역교회와 목회자들을 돕고 있다.


권 목사는 타 교단의 은급 및 연금제도를 부러워했지만 지금은 우리 교단도 실지급이 이뤄져 고무적인 반응이다. 그는 “저는 개인적으로 은퇴하며 교회에서 이에 대한 준비와 섬김이 있었지만 적잖은 목회자가 은퇴 이후 막막한 삶을 고민하고 있다”며 “은혜재단에 가입해 연금을 지급받으며 열심을 다해 교단을 위해 헌신하고 섬긴 것에 대한 작은 보상, 선물과도 같은 느낌이 들었다”고 강조했다.


은혜재단에 대한 바램에 대해 그는 “1차 가입자들과 교단에서 귀하게 헌신한 교회들로 은혜재단이 자리를 잡았기에 앞으로도 정치적인 논쟁이 아닌 보다 안정적이며 성장하는 은혜재단을 운영하기 위해 교단이 한 마음, 한 목소리를 내주기를 원한다. 이와 함께 ‘침례교인 1만 원 1만 인 헌금 운동’도 전국교회가 관심을 가지고 협력해줬으면 한다”고 힘주어 말했다.

금촌 = 이송우 국장



총회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