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전국사모회 경인지역 일일 영성세미나

 

우리교단 전국사모회(회장 강근하 사모, 총무 이미영 사모, 사모회)는 지난 2월 22일 용인 하나엘교회(김형철 목사)에서 전국사모회 경인지역 일일 영성세미나를 진행했다.


이날 세미나는 1부 예배와 2부 영성세미나, 3부 기도회 순으로 이뤄졌다.


1부 경건예배는 사모회 강근하 회장(조치원제일)의 사회로 사모회 대전지회가 찬양으로 하나님께 영광을 돌렸다. 이어 하나엘교회 박미정 사모가 교회를 대표해 환영인사를 하고 사모회 오윤희 1부회장(새소망)의 대표기도, 염정옥 2부회장(백양로)의 성경봉독, 사모회 전북지회가 특송한 뒤, 김형철 목사(하나엘)가 “은혜를 받은 자여!”(눅 1:26~30)란 제목으로 말씀을 전했다.


김형철 목사는 설교를 통해 “마리아는 하나님께 일방적인 은혜를 받았지만 육신의 삶은 정말 힘들고 어려움을 겪었다. 하지만 세상으로부터 받는 것이 은혜가 아니며 하나님께서 선택하신 삶이 은혜”며 “마리아는 하나님 나라의 쓰임받는 영원한 영광의 축복을 알기에 시험이 없이 생명을 다했음을 기억하며 우리 사모들도 하나님의 은혜를 알기에 하나님 나라에 아름답게 쓰임받는 자라는 사실을 기억하며 사역을 감당해야 한다”고 말했다.


이어 사모회 김미영 재무(김제)가 헌금을 위해 기도하고 이미영 총무(한빛)가 광고한 뒤, 김형철 목사의 축도로 예배를 마쳤다.


참석자들은 하나엘교회에서 준비한 식사로 교제한 뒤, 오후 김형철 목사를 강사로 영성세미나를 진행했다. 사모회 차수정 전 회장(서울)의 사회로 김안순 전 회장(임마누엘)이 기도하고  증경회장단과 임원들이 특송한 뒤, 김형철 목사가 “목회 메뉴얼 있습니까?”란 주제로 특강했다.


김형철 목사는 자신의 목회 경험을 바탕으로 목회의 본질을 추구하며 목회의 비전을 세워나가는 것의 중요성을 먼저 언급했다. 특히 성경적으로 왜 목회의 비전과 철학, 방법 등이 중요한지를 설명하고 보다 실제적이며 계획적인 목회 사역을 제안했다. 김 목사는 “구슬이 서말이라도 꿰어야 보배라는 말처럼 교회의 사역들이 파편화되고 주먹구구식으로 이뤄진다면 하나님께서 부르신 뜻을 온전히 실현하기 어렵다”면서 “목회 메뉴얼이 목회의 본질을 온전히 담아 내는 그릇이라는 사실로 접근한다면 우리 교회만의 목회 메뉴얼을 만들어 낼 수 있고 우리 교회 만의 특화된 목회 비전과 철학으로 성도가 행복해지고 목회의 기쁨이 넘쳐날 것”이라고 강조했다.


3부 기도회는 주요 기도제목을 놓고 함께 기도하는 시간을 가졌다.
먼저 전국사모회의 발전과 사모들의 영성을 위해 사모회 최정희 전 회장(새롬)이, 기독교한국침례회 총회와 산하기관, 교회를 위해 사모회 엄현숙 전 회장(예사랑)이, 4월 총선과 나라와 민족을 위해 사모회 조은애 전 회장(경일)이, 장소를 제공하고 최선을 다해 섬겨준 하나엘교회를 위해 사모회 홍문주 전 회장(새남산)이 기도하고 합심으로 부르짖었다.


강근하 회장은 “궂은 날씨임에도 불구하고 은혜를 사모하는 동역자들이 함께 할 수 있음에 감사하며 목회의 동역자인 사모가 교회를 위해 목회자를 위해, 성도를 위해 은혜받은 자의 삶으로 담대해졌으면 한다”고 밝혔다..

용인=이송우 국장



총회

더보기
“예수 다시 사셨습니다”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의 아버지 하나님을 찬송하리로다 그의 많으신 긍휼대로 예수 그리스도를 죽은 자 가운데서 부활하게 하심으로 말미암아 우리를 거듭나게 하사 산 소망이 있게 하시며” (벧전 1:3) 2024년 부활절을 맞이하여 3500침례교회와 목회 동역자. 성도들 위에 그리스도의 부활의 생명과 기쁨과 회복의 은총이 충만하시기를 축원합니다. 예수님의 부활은 우리가 죄인으로 영원한 심판을 받을 수밖에 없는 존재에서 예수님의 죽으심과 다시 살아나심으로 영원한 생명으로 하나님의 자녀가 되는 역사적인 순간입니다. 이 부활의 기쁨과 감격이 없다면 우리는 아무것도 아닌 존재입니다. 이 땅의 창조주이신 하나님께서 우리의 삶에 직접 주관하시고 인도하시며 이제는 구원의 완성으로 진정한 하나님 나라의 백성을 몸소 가르치시고 보여주시기 위해 그의 아들을 보내주신 사실을 믿고 기억해야 합니다. 그 분은 이 땅에서 하나님 나라를 선포하셨고 가르치셨으며 가난한 자, 병든 자, 소외된 자, 고난 받는 자를 치유하시고 회복시키셨습니다. 그 회복을 통해 우리는 이 땅에 믿음의 공동체를 세웠습니다. 그 공동체의 핵심은 예수님의 십자가 고난과 부활의 놀라운 소식입니다. 이 소식이 복음의 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