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천안지방회 이루다교회 설립 감사예배

 

천안지방회(회장 김병곤 목사)는 지난 6월 23일 이루다교회(정승주 목사) 설립 감사예배를 드렸다.


이상용 전도사(이루다)의 사회로 곽면근 목사(더누림)가 “하나님의 능력”(롬 1:16~17)이란 제목으로 하나님의 역사로 설립된 교회를 선언하고 목회자들과 참석한 성도들에게 교회 설립의 기쁨과 누림이 있는 신앙의 모습을 보여달라고 말씀을 전했다. 


김주영 목사(노래하는)가 특송하고 정종인 목사(행복한)의 축사, 이명건 목사(비전)가 권면했다. 이어 이루다교회 정승주 목사가 감사 인사를 전하고 지방회장 김병곤 목사(하늘사랑)의 축도로 설립  감사예배를 마쳤다.

공보부장 박성훈 목사



총회

더보기
114차 총회, 법무법인 성현과 업무협약
114차 총회(총회장 이욥 목사)는 지난 4월 2일 서울 여의도 총회에서 법무법인 성현(대표 최재웅 변호사)과 법률 지원에 대한 업무 협약을 진행했다. 이번 협약은 기독교한국침례회 총회와 관련된 법률적 조언을 비롯해 총회 업무와 관련한 법령 등 법규의 해석을 법무법인 성현이 지원하며 법률 분쟁에 대한 예방 및 대응방안 등을 공유하기로 하는 내용 등을 담았다. 이욥 총회장은 “침례교회는 총회 규약과 기관 정관 등으로 운영하고 있지만 이에 대한 여러 문제들이 제기되고 있는 것이 사실”이라며 “특히 법적인 논쟁으로 인한 분쟁이 발생할 경우, 이를 뒷받침 해줄 수 있는 법률 자문 기관이 필요하다. 이번 업무 협약으로 총회가 보다 사역에 집중할 수 있는 토대가 되리라 기대한다”고 밝혔다. 법무법인 성현 최재웅 대표는 “이번 교단 총회와의 업무 협력 체결로 총회에 대한 법률적 지원은 물론 교단에 속해 있는 여러 교회와 성도들의 개인적인 법률 상담도 무료로 제공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법무법인 성현은 2016년에 설립했으며 민・형사 사건은 물론 재개발・재건축, 기업인수・합병, 증권, 금융, PF에 관한 사건 등을 수임・처리하며 종합 로펌으로 성장했다. 대표 최재웅 변호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