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미드웨스턴 침례신학대학원 제57회 졸업식 진행
침례교 출신, 석사 3명, 박사 9명 배출
미드웨스턴 침례신학대학원은 지난 5월 8일 제57회 졸업식을 진행했다. 이날 졸업식에는 108명의 석박사가 배출됐으며 한국부의 석박사 과정을 마친 졸업생은 12명이다.
목회학 박사에는 이기영 목사(예향)를 비롯해, 이요섭 목사(교회진흥원), 박찬경 목사(보정), 이종덕 목사(비전북하우스), 지용철 목사(마운틴홈한인), 박근영 목사(뉴비전), 안철수 목사(뉴욕 유대인 사역)가 교육목회학 박사에는 김성집 목사(차타누가제일)와 조재언 목사(한마음), 신학연구 석사에는 강재근 전도사와 신훈 전도사, 문유식 전도사가 소정의 과정을 마쳤다.
미남침례교단의 6대 신학교중에 하나인 미드웨스턴 대학은 제이슨 알렌 총장 체제 이후 여러 변화를 거쳐 왔으며 현재 한국부에는 320명의 재학생이 신학 및 목회학, 교육목회학 과정을 밟고 있다.
또한 한국외 지역에서 세계 최초로 한국어로 진행하는 성경사역학 철학박사(Ph.D.) 과정을 개설해 관심을 모으고 있으며 100% 온라인으로 진행되는 목회학 석사(M.Div.) 과정은 많은 지원자들이 몰리고 있는 상황이다.
미드웨스턴 침례신학대학원은 미국 미주리주의 캔사스시티에 있으며, 이동원 목사, 김만풍 목사, 진재혁 목사, 박성근 목사 외 탁월한 교수진을 통해, 교회와 사역을 위한 성경적이면서 실제적인 학위 과정을 제공하고 있다. 학위 과정과 입학에 관한 문의는 이미경 선교사(ks@mbts.edu)
에게 하면 가능하며 홈페이지는 www.mbts.edu/koreanstudies이다.
/강신숙 부장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