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아는 만큼 믿음도 성장한다

믿음인가, 미신인가




아는 만큼 믿음도 성장한다

믿음인가, 미신인가

지은이-조성노 / 넥서스CROSS /13,500

본서는 기독교 신앙의 기본이 되는 교의학적 명제들과 성경의 난해한 주제들을 간결하고 명쾌하게 전달해주고 있다.

주요 내용은 하나님, 창조, 인간, 구원, 개혁, 교회, 종말 등 기독인이라면 꼭 알아야할 신앙의 기초와 교리적 내용을 신학이 아니라 성경 본문 해석을 중심으로 쉽게 정립했다.

기독교 신앙의 특징은 아는 만큼만 믿는다는 것이다. 바른 지식이 우리의 신앙을 결정하기 때문이다. 모르면 모르는 만큼 믿지 못한다. 그런데 알고 싶어서 질문하면 돌아오는 대답은 그냥 믿는거야!” “일단 믿어! 그러면 다 이해돼!”이다.

확신이 없거나 잘 믿어지지 않는 사람에게 믿습니다!”를 반복하라고 시키기도 한다. 하나님을 아는 것에 관심이 없고, 의식이나 제사에 참여해 내 소원을 빌기 바쁜 크리스천, 성경은 덮어두고 자기 소신껏 예배하는 것은 미신일 뿐이다. 미신이나 무속은 그 대상을 알 필요가 없다. 무조건 빌기만 하면 된다. 기독교 신앙은 성경을 통해 하나님의 어떤 분인지를 먼저 깨닫고 그 하나님을 영화롭게만 하면 다른 모든 은혜가 함께 한다.

먼저 그의 나라와 그의 의를 구하라. 그리하면 이 모든 것을 더하리라.”

성경을 모르기 때문에 오로지 자기 소원만 매달리게 된다. 성경을 깨닫고 하나님의 소리를 들어야 한다.



총회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