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아다일레 대사 “성서의 땅 요르단으로 오세요”

주한 요르단 대사관, 교계 언론 초청 요르단 관광 활성화 간담회



성서의 땅 요르단이 성지순례를 꿈꾸는 국내 크리스천들을 기다리고 있다.
주한 요르단 아델 아다일레 대사는 지난 7월 25일 주한요르단대사관에서 교계언론을 초청해 요르단 관광 활성화를 위한 간담회를 가졌다.


요르단은 서아시아에 위치한 입헌군주국으로 면적은 8만9342㎢, 인구는 1024만8069명(2017년 통계 기준)이다. 요르단은 성서의 무대로 잘 알려져 있으며 그리스, 로마, 비잔틴, 나바테아, 이슬람 문명 또한 역사의 한 축을 이루고 있어 여러 유적들이 관광객들을 맞이하고 있다. 예수님께서 침례 요한에게 침례를 받은 요단강 건너편 베다니 침례터, 엘리야가 승천한 것으로 전해져 내려오는 엘리야 언덕, 예수님이 귀신들린 사람에게서 귀신을 쫓아내 돼지 떼 속으로 들어가게 하자 돼지 떼가 갈릴리 바다 물속으로 들어가 몰사한 곳으로 알려진 가다라 등 크리스천들이 성서의 감동을 직접 체험할 수 있다.


관광업이 요르단 경제의 가장 중요한 산업으로 손꼽히고 있기 때문에 성지 뿐만 아니라 문화와 오락 등 다양한 관광요소들이 관광객을 끌어들인다. 고혈압, 관절염, 순환기 질환, 피부 질환 치료에 효과가 있다고 알려진 사해 온천, ‘달의 계곡’이란 별칭을 간직한 캠핑 명소 와디럼, 요르단에서 가장 아름다운 관광 명소로 알려진 아카바 등은 세계적 여행안내서 론리 플래닛이 요르단을 2019년 최고의 여행지 10위권에 들게 했다. 특히 요르단은 우리나라 드라마 ‘미생’에도 등장할 만큼 아름다운 경관을 자랑한다.


주한 요르단 아델 아다일레 대사는 기자들과의 만남에서 “중동의 정치적 불안 속에서도 요르단은 안전하고 평화롭다. 또한 요르단의 교통, 도로, 유흥, 호텔, 공항, 식당 등 선진 관광 인프라는 여러분이 공항에 도착한 순간부터 최상의 환대와 서비스를 만끽할 수 있을 것”이라며 많은 이들이 요르단을 찾아와 줄 것을 부탁했다.


한편 성지순례전문 여행사 로뎀투어(대표 유재호)는 이스라엘과 함께 요르단 주요 성지와 느보산, 페트라, 와디럼을 방문할 수 있는 여행상품을 출시했다. 대한항공, 폴란드 항공, 러시아항공의 직항편을 이용해 떠나는 이번 여행상품은 요르단의 명소를 9일동안 몸소 체험하며 살아숨쉬는 성경의 감동을 제공한다.
상품문의 1688-9182            


범영수 차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