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기독교화해중재원 “제10차 정기총회” 개최

한국기독교화해중재원(중재원)은 오는 1월 16일오전 11시 한국기독교연합회관(종로5가) 지하 1층 회의실에서 제10차 정기총회를 개최한다. 또한 총회에 앞서 10시에 제13차 정기이사회가 같은 장소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이번 회의의 주요안건은 지난 1년간의 상담, 화해조정, 중재 등 업무 및 주요 사업의 보고와, 2020년도 사업계획 및 예산편성, 임원 및 이사, 감사의 선임 등이다. 중재원은 지난 2008년 3월 한국의 기독변호사 및 기독교 지도자들이 주축이 돼 교회와 교인들의 분쟁을 사회법정의 판결이 아닌 조정과 화해, 중재 등 평화적 방법으로 해결하기 위해 설립한 기관이다.


2011년 11월에 법원행정처로부터 비영리 사단법인 설립허가를 받았고, 현재 민간의 자율적 분쟁해결기구로 최선을 다해 분쟁 당사자들의 원만한 화해를 돕고 있으며, 또한 서울고등법원, 서울중앙지방법원, 서울동부지방법원, 서울서부지방법원, 서울남부지방법원, 서울북부지방법원으로부터 전문 조정 기관으로 선정돼 재판 전 조정기구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 아울러 중재원은 교회분쟁에 대한 보다 근본적인 원인과 대책을 사법적 차원에서 파악하고 돕고자 하반기에 세미나를 개최해 한국 교회 분쟁 해결에 도움을 줄 예정이다.       


이송우 부장



배너

총회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