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아시아 최초 부활절 퍼레이드 서울서 개최

한교총-CTS 공동으로 ‘2020 코리아 이스터 퍼레이드’ 진행


기독교 최대 축일인 부활절을 맞아 한국교회총연합회(대표회장 김태영, 류정호, 문수석 목사, 한교총)CTS기독교TV(회장 감경철, CTS)가 주최하고 서울특별시, 백석예술대학교가 후원하는 ‘2020 코리아 이스터 퍼레이드가 진행될 예정이다.


오는 412일 열리는 ‘2020 코리아 이스터 퍼레이드는 아시아 최초의 기독교 퍼레이드로 한국 기독교 135년 선교역사상 처음으로 많은 교회 및 학교, 단체들이 참여해 초교파의 연합으로 진행 될 예정이다. 주최 측은 이번 행사를 기독교인이 함께하는 광장형 문화행사로 진행할 계획이다.


‘2020 코리아 이스터 퍼레이드는 한국교회가 하나 돼 시민들과 함께하는 즐거운 잔치로 성경말씀의 진리들이 다양한 상징물로 형상화돼 행렬을 잇는다. 또한 교회, 학교, 단체, 개인이 참여해 각각의 창의적인 말씀을 전파하는 대규모 퍼레이드로 5000여명이 참여, 4의 행렬을 펼친다.


퍼레이드 장소는 한국 기독교의 시작과 유관순 열사 등 많은 기독교 여성인을 배출한 역사성을 지닌 이화여자고등학교에서 출발해 언더우드와 아펜젤러 선교사들이 한국 선교를 위해 타고온 범선 모형의 플로팅카를 선두로 광화문대로 일대를 행진 후, 광화문 앞 특설무대에서 하나됨의 음악회로 마무리한다. 광화문 광장은 오전부터 다양한 시민참여 문화행사도 펼쳐질 예정이다. 특히, 서울시의 후원으로 다문화를 위한 특별한 프로그램도 진행된다.


주최측은 기독교 정신과 기독교인들이 주체가 되는 축제지만, ’사랑과 생명의 기쁨을 모든 민족과 인종, 전 세대, 성도와 비성도가 하나 돼 어우러지는 기쁨의 축제가 되기를 희망한다고 전하며, 많은 참여와 관심을 부탁했다.


범영수 차장



배너

총회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