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부활절연합예배준비위 “날짜 변경 없다”


한국교회 주요 교단들이 함께하는 부활절연합예배가 날짜변경 없이 그대로 진행된다. 단 코로나19 예방 차원에서 각 교단에 10여명 씩만 초청해 규모를 대폭 축소해 드리기로 했다.


2020한국교회부활절연합예배 준비위원회(대회장 김태영 목사, 준비위)는 지난 3월 13일 서울시 종로5가에 위치한 한국교회백주년기념관에서 출범예배 및 기자회견을 열고 부활절 연합예배를 기존에 계획했던 4월 12일 오후 3시 새문안교회(이상학 목사)에서 드리기로 결정했다고 밝혔다.


준비위는 정부가 권고하고 있는 발열체크, 손 소독, 마스크 착용 등을 철저히 해 방역에 힘을 쓸 것이라는 점과 새문안교회에서 열리는 현장예배의 경우 축소된 규모로 드려지지만, CBS를 주관방송사로 선정해 전국 교회가 함께하는 부활절연합예배로 드리겠다고 강조했다.


대회장 김태영 목사(예장통합 총회장)는 “준비위원회에서 깊이 숙고했지만 날짜의 변경은 어렵다고 결론을 내렸다. 대신 초청받은 인사에 한해 예배를 드려 규모는 축소하고 내용은 보다 더 진지하게 부활의 의미를 살려 예배를 드리기로 했다”고 밝혔다.


한편 이번 2020 한국교회부활절연합예배는 “우리는 부활의 증인입니다”(눅 24:36, 46~49)란 주제로 열리며, 설교는 김종준 목사(예장합동 총회장)가 맡는다. 침례교 윤재철 총회장이 상임대회장에 이름을 올렸고 김일엽 총무가 섭외위원장으로 참여한다.          

                            
범영수 차장



배너

총회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