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BT, 포스트코로나 청년사역세미나 개최

뱁티스트 트렌스포메이션(BT)은 오는 7월 2일 서울시 서초동에 위치한 더크로스처치 원띵채플에서 “코로나 이후 청년사역 어떻게 준비할 것인가?”란 주제로 포스트코로나 청년사역세미나를 개최한다.
강사는 ‘청년사역’의 저자 양형주 목사(대전도안)와 박호종 목사(더크로스처치), 데이비드차(KAM대표) 등이 나선다.


BT는 코로나 상황 중에서도 이번 세미나를 개최하게 된 이유에 대해 “어느 정도 시간이 지나면 사그라질 줄 알았던 코로나의 기세가 여전하다 보니 안그래도 힘든 다음세대 사역이 더 타격을 받는 듯 하다. 하지만 이럴 때 파도에 휩쓸릴 것이 아니라 서핑하듯 코로나의 험난한 파도를 타고 코로나 이후 사역을 준비해야 하는 시기임이 분명하다”고 밝혔다.
한편, BT는 침례교단에서 다음세대 부흥을 위해 매년 여름에 연합 캠프와 지역별로 프리 BT, 포스트 BT란 이름으로 일일 부흥집회를 진행하고 있으며, 오는 8월에도 총회주최로 열리는 청년, 청소년, 어린이 캠프를 준비하고 있다.


이번 청년사역세미나는 8월의 연합 캠프를 앞두고 오픈 행사 격으로 코로나의 상황에도 다음세대 부흥을 시도하고 코르나 이후의 청년사역의 방향을 잡는데 있다.
회비는 1만원이며, 코로나로 인해 현장 등록을 선착순 50명으로 제한하고 참석자는 반드시 마스크를 착용해야 한다. 또한 이번 세미나를 통해 BT tv를 오픈할 예정이다. BT tv를 통해 이번 청년사역 세미나와 8월 BT캠프도 온라인으로 송출하며, 또한 다음세대 사역의 여러 강의와 컨텐츠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송우 부장



배너

총회

더보기
위기관리위 113-1차 회의
우리교단(총회장 이종성 목사) 위기관리위원회(위원장 가순권 목사)는 지난 11월 3일 총회 회의실에서 113-1차 회의를 진행했다. 위기관리위는 이종성 총회장이 경건회에서 말씀을 전하고 회의는 신임 위원장과 서기를 선출하고 총회에서 파송한 신임위원을 받았으며 1년 주요 사업을 함께 논의했다. 이날 이종성 총회장은 안완수 목사(흥해)와 남기원 목사(의당)에게 신임 위기관리위원회 위원 임명장을 수여하고 격려했다. 이와 함께 신임 위기관리위원장으로 이재혁 목사(예수인), 서기에 구자춘 목사(신광)를 각각 선출했다. 가순권 목사는 “지난 회기 대형 폭우 피해 등으로 여러 교회들이 어려움을 겪는 상황 속에서 총회와 위기관리위가 작은 위로와 격려의 마음을 전하며 뿌듯함을 느꼈다”며 “차기 위원회도 위원장을 중심으로 기도하는 마음으로 위기를 겪고 있는 교회와 목회자에게 힘이 되는 위원회가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신임 이재혁 위원장은 “107차 총회에서 시작된 위기관리위가 그동안 천재지변을 당한 교회들에게 힘을 주고 코로나 팬데믹 기간에도 교회들의 형편을 돌아본 것을 기억하며 앞으로 위기관리위 사역이 보다 활발하게 이뤄질 수 있도록 총회와 긴밀하게 협력해 나가겠다”고 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