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밀알복지재단-이랜드재단 사회안전망 구축 사업 전개

 

밀알복지재단 굿윌스토어와 이랜드재단은 지난 7월 20일 코로나19 장기화로 어려움을 겪는 취약계층을 돕고자 사회 안전망 구축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코로나19 장기화로 경제적, 정서적 이중고를 겪는 저소득층 한부모 가정을 지원하고자 기획됐다.

 

협약에 따라 이랜드재단은 재판매가 가능한 의류와 잡화 등을 밀알복지재단에서 운영하는 굿윌스토어에 기증하고, 굿윌스토어는 기증품 판매를 통해 발생한 수익금으로 지역사회 취약계층을 지원하기로 했다.

 

바우처를 지급할 한부모 가정은 굿윌 스토어 매장 소재지의 구청과 주민센터 등 지자체 추천과 이랜드재단 심사로 최종 확정된다. 지원이 확정된 한부모 가정에는 매달 굿윌스토어에서 사용할 수 있는 모바일 바우처(쿠폰) 5만원 권을 지급할 계획이다.

 

해당 바우처 사업은 굿윌스토어 밀알 송파점, 밀알도봉점에서 시범 운영 중에 있으며, 향후 굿윌스토어 전 지점으로 확대할 예정이다. 또 수익금 중 일부는 굿윌스토어에서 일하는 장애인 직원들의 월급으로 사용한다.

 

밀알복지재단 한상욱 굿윌본부장은 “지역사회 중심으로 바우처 사업을 통해 복지사각지대에 놓인 취약계층 발굴과 지원을 확대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굿윌스토어가 지역사회의 든든한 사회안전망이 될 수 있도록 이랜드재단과 함께 앞으로 다양한 활동을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랜드재단 김욱 국장은 “재단은 이번 협업을 계기로 NGO와의 파트너십을 더욱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며 “NGO와 함께하는 기존 사회공헌활동을 넘어, 장기적으로는 상호 간 재활용이 가능한 기증품, 재고상품을 교환하는 등 자원 활용도를 높이는 활동도 계획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송우 부장



총회

더보기
“위기를 믿음과 은혜로 이겨내는 한 해 되겠다”
우리교단 총회(총회장 이종성 목사)는 지난 1월 4일 여의도 총회 13층 대예배실에서 2024년 신년감사예배를 드리고 새 출발의 한 해를 다짐했다. 1부 감사예배는 1부총회장 홍석훈 목사(신탄진)의 사회로 국내선교회 이사장 김창락 목사(수원동부)가 기도하고 교회진흥원(이사장 박대선 목사, 원장 김용성 목사) 직원들이 특송한 뒤, 71대 교단 총회장을 역임한 유영식 목사(동대구)가 “때가 차매”(갈 4:4~)란 제목으로 말씀을 전했다. 유영식 목사는 “갈라디아교회는 바울을 통해 복음을 들으며 놀라운 성령의 역사가 일어났지만 시간이 지나며 율법으로 변질되고 왜곡되면서 복음을 잃어버렸다. 오늘의 한국교회, 오늘의 침례교회도 이런 모습을 진지하게 고민해야 할 때”라며 “우리가 다시 말씀 앞에 서서 성령의 역사하심을 경험하기 원하며 무엇보다 성령의 감동으로 새로운 한 해를 은혜로 보내는 기쁨이 충만하기를 소망한다”고 말했다. 설교 후 이대식 목사(원주가현)의 축도로 예배를 마치고 하례식을 진행했다. 총회 전도부장 최성일 목사(주신)의 사회로 이종성 총회장이 신년사를 전했다. 이 총회장은 “한국사회 뿐만 아니라 한국교회, 교단적으로 위기와 어려움에 처해 있는 시대를 맞