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국제교육교류협회 해외의대 ‘의사 선교사’ 양성과정 론칭

 

외교부인가 비영리사단법인 국제교육교류협회(회장 이종열, IEEA)는 미국과 몽골의과대학 의료교육을 받고 한국 미국 호주 유럽 등 세계 각국에서 의사 면허를 취득해 의료선교 사역에 나설  의사 선교사를 양성하는 과정을 론칭했다.

 

이번에 론칭한 의사선교사 양성과정은 미국 조지아주립대학교(Georgia State University)에서 2년 동안 의예과(Premed)과정을 이수하고 몽골국립의대 (Mongolian National University of Medical Sciences)에 진학해 의대 본과 4년을 공부하는 과정이다.

 

의대 본과 과정은 미국 교육병원에서의 임상실습 1년도 포함된다. 학부와 임상실습까지 포함하면 미국과 몽골에서 각각 3년씩 수학하는 셈이다.

 

조지아주립대는 미국 애틀랜타에 위치한 4년제 연구중심 대학교로 2020년 US News & World Report에서 ‘학부교육 우수 대학’ 3위에 선정된 우수한 대학이다.

 

몽골 국립의대는 몽골 최고 의과대학으로 우리나라 보건복지부, 미국 ECFMG, 유럽 ASIIN 인증을 모두 획득하고 WHO World Directory에 등재된 의학 대학이다.

 

전 교육 과정은 영어로 진행하며, 한국은 물론 미국, 호주, 유럽 의사면허 자격을 얻을 수 있어 해외 어디로든 의사 선교사로 진출하는데 지장이 거의 없다.

 

협회 관계자는 이번 의사선교사 양성을 위한 해외의대 진학 프로그램은 상위 1%만이 들어갈 수 있는 한국 의대와 달리 의료선교에 대한 비전이 있다면 얼마든지 도전해볼 만하다고 설명했다.

 

IEEA 이종열 회장은 “조지아주립대는 GPA 4.0 이상을 요구하지만, 우리 협회를 통해 목회자 추천서 등을 첨부하면 특별 전형으로 합격이 가능하다”고 설명했다.

 

그는 “선교사 동기 부여를 위해 학부 과정부터 의료 봉사를 실시하고, 선교단체가 추천하면 협회에서 선교장학금 5000 달러를 받을 수 있다”면서 “연간 학비는 3만 달러로 국내 의전원 수준과 비슷하지만 미국 사립 의대에 비해서는 3분의 1수준”이라고 강조했다.  

범영수 차장



총회

더보기
“예수 다시 사셨습니다”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의 아버지 하나님을 찬송하리로다 그의 많으신 긍휼대로 예수 그리스도를 죽은 자 가운데서 부활하게 하심으로 말미암아 우리를 거듭나게 하사 산 소망이 있게 하시며” (벧전 1:3) 2024년 부활절을 맞이하여 3500침례교회와 목회 동역자. 성도들 위에 그리스도의 부활의 생명과 기쁨과 회복의 은총이 충만하시기를 축원합니다. 예수님의 부활은 우리가 죄인으로 영원한 심판을 받을 수밖에 없는 존재에서 예수님의 죽으심과 다시 살아나심으로 영원한 생명으로 하나님의 자녀가 되는 역사적인 순간입니다. 이 부활의 기쁨과 감격이 없다면 우리는 아무것도 아닌 존재입니다. 이 땅의 창조주이신 하나님께서 우리의 삶에 직접 주관하시고 인도하시며 이제는 구원의 완성으로 진정한 하나님 나라의 백성을 몸소 가르치시고 보여주시기 위해 그의 아들을 보내주신 사실을 믿고 기억해야 합니다. 그 분은 이 땅에서 하나님 나라를 선포하셨고 가르치셨으며 가난한 자, 병든 자, 소외된 자, 고난 받는 자를 치유하시고 회복시키셨습니다. 그 회복을 통해 우리는 이 땅에 믿음의 공동체를 세웠습니다. 그 공동체의 핵심은 예수님의 십자가 고난과 부활의 놀라운 소식입니다. 이 소식이 복음의 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