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사마리안퍼스 우크라이나 긴급 의료 대응 나서

 

기독교 국제구호단체 사마리안퍼스는 우크라이나 내부에서 60개 병상, 수술실, 중환자실, 응급실, 약국 등을 구비한 긴급모듈병원을 운영하며 전쟁 부상자를 위한 긴급 의료 대응을 하고 있다. 


우크라이나 내부 외에도 폴란드, 몰도바에서 160여 명의 사마리안퍼스 스태프들이 현지 3000개의 협력 교회를 통해 피난민들에게 구호물품을 전달해 왔다. 


지금까지 전달된 구호물품은 4만 5917명, 수술을 포함한 의료 지원은 2855명에게 필요한 도움과 함께 복음을 전하고 있다. 


사마리안퍼스가 운영 중인 르비우(Lviv)의 긴급모듈병원과 르비우의 기차역 및 버스 정류장, 체르니우치에서 간이진료소를 운영하며 하루에 각각 100명 이상의 환자를 진료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공습 현장의 참담함을 경험한 사마리안퍼스 프랭클린 그래함 회장은 “고통받고 많은 것을 잃은 우크라이나를 위해 기도해달라”며 지속적인 기도를 독려했으며 지난 3월 10일(현지시각) 폴란드-우크라이나 국경에서 사마리안퍼스 관계자들을 만난 마이크 펜스 전 미국 부통령은 “우크라이나 사태에 고통받는 이들을 보니 가슴이 아프다”며 관심과 도움을 요청했다. 사마리안퍼스 코리아는 한국교회와 연합해 우크라이나를 위한 기도 요청 및 모금 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치고 있다. 지금까지 한국의 35개 교회가 사마리안퍼스를 통해 우크라이나 난민 돕기에 동참했다. 


사마리안퍼스는 “전쟁의 상흔으로 아파하는 우크라이나에 필요한 도움과 함께 복음의 기쁨을 전하는 일에 교회와 성도님들의 많은 동참을 기다린다”고 밝혔다.

범영수 차장



배너

총회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