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은혜’ ‘축복’ ‘감동’ 한마당 호프미션 패밀리 축제

 

성경적 세계관으로 복음의 영향력을 펼치는 지도자를 양성하고 있는 호프미션크리스천스쿨(이사장 이영석 목사, 호프미션)은 지난 12월 8~11일 필리핀 본교 캠퍼스에서 재학생과 학부모 등 5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11회 창립 기념식 및 패밀리 축제를 진행했다.


호프는 공교육과 조기유학, 대안학교에 대한 대안을 제시하고자 교육전문가인 이사장 이영석 목사가 30년 이상의 교육을 결집해 결정화시킨 학교이다. 호프 학생들은 ‘행복한 아이들 세상’ ‘실력있는 좋은 사람’이라는 두 가지 신조로 행복과 실력, 인성과 품성, 탁월한 글로벌 크리스찬 인재양성 교육을 통해 놀라운 교육적 효과를 증명하고 있다. 

 


호프는 매년 12월 둘째 주에 창립기념 및 호프 대가족 축제를 해오고 있다. 이 축제는 학교가 필리핀에 있는 국제학교이기에 한국에 계신 학부모들이 학교를 직접 방문해 학교와 학교의 가치를 몸소 체험하고 필리핀을 더 알아가며 호프 가족들의 교제와 하나됨의 목적을 가지고 있다. 


이사장 이영석 목사는 팬데믹에도 불구하고 4년여간의 대규모 증축 공사를 통해 마닐라와 마닐라 공항을 전망하는 대형 3층 스포츠 컴플렉스를 완성했다.

 


이번 호프 축제는 이 스포츠 컴플렉스의 특별 야외 무대에서 최초로 진행됐다는데 특별한 의미가 있다. 그래서 더욱 한국 학생 부모님들뿐만 아니라 필리핀 학생들의 부모님과 가족들이 함께 모여 다양한 연령대와 국적을 불문하고 모두가 하나가 될 수 있는 행복 축제였다.


축제는 총 4일간 진행했다. 첫째 날 저녁은 전야제로, 마닐라의 교육도시인 올티가스에 위치한 목양교회(김유철 목사)에서 박미순 사모가 인도하는 찬양팀의 은혜로운 찬양을 시작으로 서예빈, 신지현 사감, 남녀 학생장 김서진, 나나눔이 부모님을 환영하고 잔소리와 간섭, 공부에 대한 억압보다 기다림과 신뢰, 맡김이라는 메시지를 전했다.


뒤이어 이영석 목사가 두 종류의 오리 엄마 영상을 시청하면서 아이들을 어떻게 양육하고, 이끌 것인가에 대하여 비유적인 말씀을 전했다.


둘째날 오전엔 숙소인 올티가스 시티에 위치한 BSA Twin Tower Function Room에서 이영석 목사의 참다운 교육의 방향을 주제로 2시간 동안 특별 강의를 진행했다.


이영석 목사는 자신의 교육 경험을 바탕으로 성공중심주의 교육에서 벗어나 성경적인 올바른 가치관의 정립을 강조하며 자신의 인생에 집중하는 삶에 대한 내용 등을 나눴다.

 


오후에는 전체 학부모들이 호프 본교 캠퍼스를 방문하고 캠퍼스 투어와 함께 각 반 교사들과 아이들 개개인의 특성을 진솔하게 듣는 미팅 시간을 가졌다. 

 


한국과 필리핀 음식으로 저녁 식사를 한 후에 저녁 8시부터 호프미션 패밀리 축제의 화려한 공연이 시작됐다. 김주한, 조은혜, 아이삭, 안젤라의 사회로 매 피탈리아뇨 교감의 축사, 호프 댄스팀 OOTO, 밤부 댄스팀, 전교생이 출연한 프로덕션으로 화려한 서막을 올렸다. 뒤이어 영상부, 유치원 학생들, 1~4학년 학생들, 남자 밴드, 남자 댄스, 힙합 밴드, 여자 댄스, 여자 밴드, 콩트, 워십댄스, 뮤지컬, 치어리딩으로 학생들의 발표가 감동적이고 완성도 있게 선보였다. 필리핀 부모님들과 한국 부모님들의 합창에 이어, 특히 참석한 450여명의 모든 호프 가족들이 은혜라는 찬양을 함께 하며 하나됨과 감사의 고백을 표현하는 감동의 마지막 무대를 장식하고 이영석 목사의 축사로 공연의 막이 내렸다. 

 


3~4일차는 자유시간으로 학생들과 부모님들은 올티가스에 위치한 메가몰, 포디움, 샹그리라 몰, 로빈슨 몰 등에서 가족끼리 시간을 보내고 힐링하며  필리핀을 알아가는 의미있는 시간을 보내면서 3박 4일간의 패밀리데이가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이영석 이사장은 “하나님의 인도하심과 은혜로 코로나 팬데믹 가운데에서도 굳건하게 호프미션과 함께 해준 학부모와 학생들에게 진심으로 감사하다. 힘든 고난의 시간을 겪은 만큼 앞으로 보다 희망을 노래할 수 있는 시간들이 더 많아지기를 소망한다”며 “새로운 세상으로 나아가는 이들을 축복하며 호프미션과 함께 하나님의 사람으로 세상을 움직이는 인재들이 탄생하기를 기도하겠다”고 밝혔다.

이송우 국장



총회

더보기
“예수 다시 사셨습니다”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의 아버지 하나님을 찬송하리로다 그의 많으신 긍휼대로 예수 그리스도를 죽은 자 가운데서 부활하게 하심으로 말미암아 우리를 거듭나게 하사 산 소망이 있게 하시며” (벧전 1:3) 2024년 부활절을 맞이하여 3500침례교회와 목회 동역자. 성도들 위에 그리스도의 부활의 생명과 기쁨과 회복의 은총이 충만하시기를 축원합니다. 예수님의 부활은 우리가 죄인으로 영원한 심판을 받을 수밖에 없는 존재에서 예수님의 죽으심과 다시 살아나심으로 영원한 생명으로 하나님의 자녀가 되는 역사적인 순간입니다. 이 부활의 기쁨과 감격이 없다면 우리는 아무것도 아닌 존재입니다. 이 땅의 창조주이신 하나님께서 우리의 삶에 직접 주관하시고 인도하시며 이제는 구원의 완성으로 진정한 하나님 나라의 백성을 몸소 가르치시고 보여주시기 위해 그의 아들을 보내주신 사실을 믿고 기억해야 합니다. 그 분은 이 땅에서 하나님 나라를 선포하셨고 가르치셨으며 가난한 자, 병든 자, 소외된 자, 고난 받는 자를 치유하시고 회복시키셨습니다. 그 회복을 통해 우리는 이 땅에 믿음의 공동체를 세웠습니다. 그 공동체의 핵심은 예수님의 십자가 고난과 부활의 놀라운 소식입니다. 이 소식이 복음의 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