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교회진흥원, 유튜브 숏츠 목회 활용 세미나

 

우리교단 교회진흥원(이사장 전유일 목사, 원장 김용성 목사)는 지난 2월 14일 서울 목동 요단기독교서적 카페테레아에서 유튜브 숏츠(Youtube Shorts) 목회 활용 세미나를 개최했다. 


교회진흥원에서 홈페이지, 동영상 콘텐츠를 담당하고 있는 교회사역팀 강성모 간사가 강사로 나선 이번 세미나는 현재 대세로 떠오른 짧은 동영상 콘텐츠를 소개하고, 이를 목회 사역에 효과적으로 사용하기 위한 방법을 배우기 위해 개최했다. 


이번 세미나는 온·오프라인 병행 형식으로 이뤄졌으며 총 30명(현장 15명, ZOOM 온라인 15명)의 목회자와 성도가 참여했다. 교회진흥원은 이번 세미나를 통해 짧은 동영상 서비스가 대세로 자리 잡고 있는 현 상황을 진단한 뒤 교회에서 짧은 동영상 서비스를 어떻게 사역에 접목시킬 수 있는가를 여러 가지 예시를 통해 제시했다. 


이어 무료 동영상 편집 애플리케이션인 VITA를 소개하고 사용법을 교육했다. VITA 앱은 클릭 몇 번만으로 짧은 동영상을 비교적 쉽게 제작할 수 있는 앱이다. 특히 제작한 동영상을 VITA앱 안에서 바로 유튜브나 릴스 등 플랫폼에 업로드 할 수 있다는 특장점이 있어 입문자들이 사용하기에 좋은 앱이다. 앱스토어에서 VITA를 검색하면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짧은 동영상 서비스는 현재 유튜브, 틱톡, 인스타그램에서 서비스되고 있으며 트위터 등 여러 SNS 회사에서도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거나 준비 중이다. 

 

이번 유튜브 숏츠(Youtube Shorts) 목회 활용 세미나 강의는 교회진흥원 홈페이지의 스터디 아카이브를 통해 재시청이 가능하다.                                            

이송우 국장



배너

총회

더보기
"주여 우리를 다시 세우시고 사용하소서"
12일간의 말씀과 기도의 축제인 2024 라이즈 업 뱁티스트 침례교회 연합기도회(라이즈업뱁티스트)가 6월 3일 춘천한마음교회(김성로 목사)를 시작으로 12일간의 대장정에 들어갔다. 라이즈업뱁티스트 코로나 팬데믹을 겪었던 2021년 6월 침례교회가 다시 한 번 기도의 능력과 은혜를 소망하며 교회의 위기를 극복하고자 온라인 비대면 기도회로 시작했으며 2022년부터는 다음세대부흥위원회와 함께 다음세대를 위한 연합 기도회로 대면과 비대면(유튜브 온라인)으로 동시에 진행했다. 이번 2024년 라이즈업뱁티스튼는 “너희 자신을 세우라”란 주제로 전국 7개 교회(춘천한마음, 영통영락, 지구촌, 신촌중앙, 전주, 대전늘사랑, 대구샘깊은)에서 교단을 대표하는 목회자가 말씀으로 은혜의 메시지를 선포하며 기독교한국침례회 총회 유튜브 공식 계정으로 라이브 방송으로 송출할 예정이다. 첫 시작은 춘천한마음교회에서 HMU(한마음찬양팀) 찬양으로 뜨거운 함성과 찬양으로 시작됐다. 이어 한국침례신학대학교 홍보와 다음세대 캠프 일정을 영상으로 시청하고 총회 전도부장 최성일 목사(주신)와 총회 총무 김일엽 목사가 인사하고 환영사를 전했다. 다음세대 사역을 위해 헌금을 드린 후, 이번 라이즈 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