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빌리그래함 50주년기념대회 단합대회

 

빌리그래함전도대회50주년기념대회(상임고문 김장환 목사, 대표대회장 오정현 목사) 준비위원회는 지난 3월 17일 극동방송 아트홀에서 단합대회를 진행했다.


빌리그래함50주년기념대회는 오는 6월 3일 서울 상암동 월드컵경기장에서 빌리 그래함의 아들인 플랭클린 그래함이 설교자로 나서 50년 전 여의도광장에서의 성령의 놀라운 역사와 은혜를 재현한다.
단합대회는 빌리 그래함의 손자 로이 그래함의 인사로 시작했다. 로이 그래함은 한국의 복음을 향한 열정을 언급하며 “하나님께서 한국 땅에 어떤 역사를 일으키실 것을 기대하며 이를 위해 수많은 이들이 함께 중보하고 있다”고 전했다.


이어 극동방송 한홍근 목사(양육국장)가 참석자들과 함께 구호제창하고 준비위원장 김의식 목사(치유하는)의 사회로 최성은 목사(지구촌)가 기도했다. 최성은 목사는 복음의 불모지와 같은 이 땅에서 부어주신 하나님의 은혜에 감사하며 다시 한 번 회개의 역사가 일어나기를 힘써 간구했다.


대표대회장 오정현 목사(사랑의)는 환영인사에서 “1973년 전도집회를 통해 부어주신 하나님의 은혜가 50년을 성장하며 발전해왔다는 사실을 우리는 꼭 기억해야 한다”며 “이번 집회는 미리 준비하고 은혜를 사모하며 준비하는 집회, 함께하는 집회, 모든 이들이 기도의 지팡이를 붙잡고 부르짖어 기도할 때 우리 앞에 놓여있는 영적인 홍해가 갈라지는 역사가 일어나리라 확신한다”고 밝혔다.


이어 사랑의교회를 출석하고 있는 배우 박영규 씨가 특송 및 간증을, 고영자 권사(제주고산)가 간증하며 빌리 그래함 전도집회를 회상하고 삶에 대한 변화를 참석자들과 나눴다.


광주 극동방송 운영위원장 김기수 장로가 성경봉독하고 기념대회 실무대회장 고명진 목사(수원중앙)가 “복음 외에 다른 복음없다”(갈1:7~8)란 제목으로 말씀을 전했다.


고명진 목사는 설교를 통해, “이 세상의 큰 소식은 대부분 나쁜 소식이나 좋지 않은 소식, 가짜 소식이 주를 이루지만 가장 귀하고 위대하며 기쁜 소식은 복음 밖에 없는 줄 믿는다”며 “1973년 빌리그래함전도집회 이후 한국교회는 놀라운 성장을 이뤄냈지만 지금의 현실은 부끄러운 상황이다. 이제 전도대회 50주년을 맞아 다시 복음의 기쁜 소식을 선포하며 놀라운 구령의 역사가 이뤄지기를 소망하며 복음으로 새롭게 되는 놀라운 역사가 일어나기를 선포하자”고 말했다.


고명진 목사 설교 후, 트로트 가수이자 극동방송 홍보대사인 홍잠언 군이 특별 찬양했다. 
이어 장향희 목사(든든한)가 참석자들과 함께 합심으로 기도하고 △한국교회의 회개와 영적 도약을 위해(이택준 대전극동방송운영위원장) △기념대회 강사인 플랭클린 그래함과 1만 명 찬양대를 위해(박신화 1만 명 찬양대 지휘자) △6월 2일 청소년집회와 다음세대 신앙계승을 위해(조금엽 기도분과위원장) 각각 기도했다.
기도의 시간과 함께 빌리그래함전도대회50주년기념대회 홍보 영상을 시청하고 기념대회 사무총장 박동찬 목사(일산광림)가 행사 준비 사항을 브리핑하고 최현규 목사(목동감리)의 축도로 단합대회를 마쳤다.

이송우 국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