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온열습관 ‘섭씨 42도에 도전하라’ (1)

암을 이기는 9가지 생활습관 - 11
유인기 목사
명문가교회
안성명문가 노인요양원

 

온열습관을 생활화하기 위해 국소부위 온열치료기를 사용하는 사람들이 종종 있습니다. 시중에 판매되는 원적외선 치료기중에 국소부위만 집중적으로 열을 높여 줄 수 있는 치료기능을 가진 제품들이 있습니다.


그 다음으로는 반신욕과 족욕으로 몸을 덥게 합니다. 반신욕 혹은 족욕을 하기 전에 알아둬야 할 것은 우리 몸은 36도의 열을 유지하기 위해 몸 안에는 온도 센서가 움직이고 있는데 밖의 온도가 낮으면 체온을 유지하려고 내 몸안에 센서가 작동합니다.


그래서 안에서 열을 만들어 냅니다. 반대로 몸 밖의 온도가 급히 상승되면 내 몸 안에서 온도를 내리기 위해 에어컨 시스템이 작동돼 몸의 온도를 맞춥니다, 그러므로 급하게 뜨거운 물에 들어가는 것은 절대 금물입니다, 처음에는 36도의 물에 들어가서 몸을 이완시키고 피부의 모공이 열리도록 한 다음에 모공이 열리면 서서히 온도를 높여주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족욕도 같은 방법으로 하는데 수위가 발목 깊이 차도록 하고, 이마에 땀이 송골송골 맺힐 때까지 하면 좋습니다.


혹시 좌훈욕을 아시나요? 말 그대로 연기 혹은 수증기 위에 않아서 회음혈(항문주위) 부분을 따뜻하게 해주는 방법입니다. 좌훈기를 사용하는 것이 좋지만 양변기에서도 가능합니다.


민들레로 좌욕을 하는 방법으로는 부직포에 민들레를 25~30g정도를 넣고 잘 묶어줍니다. 따뜻한 물(물의 온도는 40~42도 정도) 재료를 넣고 회음혈 자리에 따뜻한 김을 5~8분간 노출시킵니다. 좌욕을 하신 뒤에는 따뜻한 차를 드시면 몸이 더 따뜻하게 됩니다.


황해쑥, 약쑥, 참쑥을 이용해 좌훈을 합니다. 약쑥 좌훈을 하는 방법은 잘 말린 약쑥 한주먹(30g) 꼭 쥐어 단단하게 만듭니다. 좌훈기 혹은 가정의 양변기 안에 도기접시에 불을 붙혀 올려놓고 쑥 연기로 회음혈 자리에 좌훈을 하는 것입니다, 특히 산부인과 쪽 혹은 전립선 쪽, 그리고 대장 쪽에 문제가 있으신 분들이 좌훈을 해줌으로 면역력을 높여주는 역할을 해낼 것입니다.


끝으로 아로마 향수찜질 혹은 손 마사지를 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반신욕을 하면서 욕조에 몸을 이완시키는 아로마 향을 첨가할 수도 있고 허브를 수증기로 증탕해 허브 향을 올릴 수도 있으며 사랑하는 이의 손길을 통해 아로마 맛사지를 받는 것으로도 큰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찜질을 통해서 혈액순환의 도움을 얻어 면역력이 강화되고 사랑받는 세포가 암세포의 성장을 저지할 수 있는 환경과 조건을 만들어 주는 것임으로 찜질만 심하게 해서 탈진하는 일이 없도록 주의를 해야 합니다. 그 외에도 가정에서 할 수 있는 온열치료법들도 많습니다. 그러나 가급적 담당의사와 의논하면서 하는 것이 치료에 서로 간에 도움이 될 수가 있습니다.  



총회

더보기
“예수 다시 사셨습니다”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의 아버지 하나님을 찬송하리로다 그의 많으신 긍휼대로 예수 그리스도를 죽은 자 가운데서 부활하게 하심으로 말미암아 우리를 거듭나게 하사 산 소망이 있게 하시며” (벧전 1:3) 2024년 부활절을 맞이하여 3500침례교회와 목회 동역자. 성도들 위에 그리스도의 부활의 생명과 기쁨과 회복의 은총이 충만하시기를 축원합니다. 예수님의 부활은 우리가 죄인으로 영원한 심판을 받을 수밖에 없는 존재에서 예수님의 죽으심과 다시 살아나심으로 영원한 생명으로 하나님의 자녀가 되는 역사적인 순간입니다. 이 부활의 기쁨과 감격이 없다면 우리는 아무것도 아닌 존재입니다. 이 땅의 창조주이신 하나님께서 우리의 삶에 직접 주관하시고 인도하시며 이제는 구원의 완성으로 진정한 하나님 나라의 백성을 몸소 가르치시고 보여주시기 위해 그의 아들을 보내주신 사실을 믿고 기억해야 합니다. 그 분은 이 땅에서 하나님 나라를 선포하셨고 가르치셨으며 가난한 자, 병든 자, 소외된 자, 고난 받는 자를 치유하시고 회복시키셨습니다. 그 회복을 통해 우리는 이 땅에 믿음의 공동체를 세웠습니다. 그 공동체의 핵심은 예수님의 십자가 고난과 부활의 놀라운 소식입니다. 이 소식이 복음의 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