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사)미래목회 평신도 전도동력세미나

오는 7월 31일부터 ‘평신도 전도자 만들기’

 

(사)미래목회연구원(원장 민경설 목사, 미래목회)은 오는 7월 31일부터 8월 2일까지 경기도 광주 소망교회 수양관에서 41회 평신도 전도동력세미나를 진행한다.


코로나 엔데믹 이후 침체된 교회를 일으키는 전도 사역의 활성화를 위해 마련한 이번 세미나는 코로나 기간 동안 공백기를 가진 후 지난 2월 40회 세미나를 진행하며 좋은 반응을 얻었다. 이에 이번에 “실상이 바뀌면 실체가 바뀐다”란 제주로 41회 세미나를 열게 됐다.


주강사는 광진교회를 개척해 전도와 교회성장의 노하우를 가진 민경설 목사가 나서며 곽선희 목사(예수소망)와 대전신학대학교 김영권 총장이 특별강사로 나설 예정이다. 참가 대상자는 평신도와 제직, 청년 등 교회 전도 사역자와 교역자를 대상으로 하며 참가비는 10만원이다.


주강사인 민경설 목사는 한 세대 전도동력을 외친 이유는 전도의 필요성과 당위성은 알고 있지만 실천을 부담스러워하는 성도들을 대상으로 전도에 대한 부담감을 덜어주기 위해서다. 세미나를 통해 전도동력을 충전시켜 주님이 맡겨주신 지상명령을 잘 감당하는 전도자를 세우기 위함이다.


전도 실제 방법인 전도특공대 훈련과 새신자 양육을 위해 열리는 평신도 전도동력세미나는 전도 동력 비전 훈련과 십자가 훈련, 자아 훈련, 믿음 훈련, 언어훈련, 전파 훈련 등 다양한 주제의 프로그램을 중심으로 이뤄졌다.


민 목사는 “전도는 방법이 아니라 원리이다. 구원받은 성도들은 구원의 기쁨과 감격으로 전도하게 되고, 전도하면서 자신의 신앙 성장과 축복을 직접 체험한다”고 설명했다.


이와 함께 민 목사는 보다 효과적인 전도 동력을 위해 하나님 나라 복음을 잘 알아야 함을 강조하며 복음의 정의와 특성 등을 익혀 복음 전파를 효과적으로 실천할 수 있는 훈련도 세미나에서 전할 예정이다.
한편 민경설 목사는 1984년 광진교회를 개척하고 전도의 영성을 세우고자 1996년 미래목회연구원을 세웠다. 미래목회연구원은 매년 4번 세미나를 진행하며 15만여명의 목회자와 평신도가 전도동력 훈련을 받았다.

신청문의 1544-0647
이송우 국장



총회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