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본보-주성건설, 대전지역 교회건축세미나 개최

 

침례신문사(이사장 김종이 목사, 사장 강형주 목사)는 지난 7월 27일 대전 KW컨벤션 5층 아이리스홀에서 주성건설산업(주)과 함께 교회건축세미나를 진행했다.


교단 소속 50여 교회 목회자와 교회건축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한 이번 세미나는 침례신문사 사장 강형주 목사가 인사말을 전하고 침례신문사 이사 장성익 목사(수금)가 기도한 뒤, 코드아키텍츠 김민호 대표가 ‘설계’를, 더블유제인앤오 정준용 대표가 ‘리모델링 인테리어’, 법무법인 중흥의 정덕흥 변호사가 ‘재건축-재개발’을, 주성건설산업(주) 박종완 대표가 ‘책임형 시공’을 주제로 교회 건축에 대한 다양한 내용과 실제 사례 등을 발표했다.


참석자들은 매시간 관심 분야에 대해 공개질의하며 교회건축 관련 내용들에 대해 고민하는 부분들을 풀어냈다. 특히 쉬는 시간과 점심 시간을 이용해 참석자들은 관련 주제 담당자와 개인면담을 가지면서 자신들의 교회 실정에 맞는 상담을 진행하기도 했다.


본보 사장 강형주 목사는 “많은 교회들이 교회 건축이나 리모델링에 관심을 가지고 있는 현실에서 신문사가 조금이나마 목회자들의 수고와 염려를 대신 감당하기 위해 이번 세미나를 준비했다”며 “교회가 건강하게 세워질 수 있도록 기도하고 협력하면서 교단에서 아름다운 예배당들이 많이 세워졌으면 한다”고 밝혔다.

대전=이송우 국장



총회

더보기
12일간 기도의 향연 ‘라이즈 업 뱁티스트’ 성료
3500여 침례교회가 함께한 ‘라이즈 업 뱁티스트’ 침례교회 연합기도회(대회장 이욥 총회장)가 지난 6월 13일 신동탄지구촌교회(박춘광 목사)에서 12일의 기도 향연을 마무리했다. 신동탄지구촌교회의 찬양팀으로 시작된 이날 기도회는 새중앙지방회 회장 윤성광 목사(선한샘)가 대표로 기도하고 총회 다음세대부흥위원회가 주관하는 청년선교캠프 홍보 영상을 시청하고 총회 전도부장 이황규 목사가 단상에 올랐다. 소프라노 우영주 집사가 헌금을 위해 찬양하고 라이즈 업 뱁티스트 공동기도문을 낭독하며 기도하고 성경 말씀을 함께 읽은 뒤, 이날 손석원 목사(샘깊은)는 “믿음 안에 있는가?”(고후 13:5)란 제목으로 설교했다. 손석원 목사는 믿음은 하나님의 말씀을 들음에서 남을 선포하며 예수님이 우리에게 영원한 구원을 주셨으며 하나님은 예수님과 함께 우리를 살리셨으며 우리에게 위의 것을 소망하며 찾을 것을 강조했다. 손 목사는 “세상의 온갖 것이 우리가 가야 할 길을 막는다 할지라도 믿음으로 우리의 영이 다시 살아나고, 회복되고, 굳세어질 줄로 믿는다”면서 “믿음으로 내가 다시 일어나고 또 다른 사람을 일으키며 이끌어내는 말씀의 역사가 우리 모두에게 임하기를 축복한다”고 선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