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아시아 복음주의 단체 “ARISE ASIA 2023” 개최

 

한국세계선교협의회(KWMA)와 아시아복음주의연맹(AEA), 아시아신학연맹(ATA), 중국세계복음주의조직위원회(CCCOWE), 태국복음주의연합(EFT) 등 25개 아시아권 복음주의 단체들이 지난 7월 25~29일 태국에서 “ARISE ASIA 2023”(대회장 데이빗 로 목사)을 진행했다.


아시아 40여개국 2000여 명의 청년들과 선교 리더들이 참석한 이번 대회는 “ONE LIFE, ONE CHALLENGE"”란 주제로 지구촌교회(최성은 목사)와 포도나무교회(여주봉 목사) 청년들도 함께 했다.


아시아는 세계 인구의 60%로 선교의 가장 도전적인 지역이며 세계 5대 종교의 가장 높은 비율의 사람들이 아시아권에 분포돼 있다.


이번 대회는 전 미남침례회 총회장 데이비드 플랫 목사를 비롯해 웨인 첸 목사, 지구촌교회 최성은 목사가 강사로 나섰다.


3일차 집회를 인도한 최성은 목사는 “복음을 아직 죄인이었던 우리를 비롯해 믿는 모스든 사람을 아우르지만 구원으로 가는 유일한 길임을 기억하며 한 영혼을 사랑하는 마음을 가지고 복음 전도에 참여해야 한다”고 말한 뒤, 1892년 미국 선교사 7인을 통해 호남지역의 복음화가 이뤄지는 내용과 최근 지구촌교회의 블레싱 전주 전도사역을 소개했다.


특히 최성은 목사는 태국 지역 매체와의 인터뷰에서 “아시아 지역에서 일어나는 수많은 범죄와 아픈 역사 등을 경험하며 이번 대회에 참석한 많은 청년들과 젊은이들은 새로운 도전과 소망을 품는 시간이 될 것”이라며 “이제는 아시아권에서 미전도종족을 향해 더 많은 선교사를 파송하며 서구권의 교회들에 도전과 영향을 주는 시대가 됐다”고 이번 대회의 의미를 전했다.


마지막 금요일 저녁 집회에서는 수백 명 이상의 청년들이 단기선교사나 기도 후원자로 헌신하는 자리가 있었으며 그 중 상당수는 미전도 종족을 위한 장기 선교사로 헌신했다.


이번 대회에 참가한 지구촌교회 전지은 자매는 “기독 청년의 삶을 넘어 아시아인으로서 세계선교에 어떻게 이바지할 수 있을지 꿈꾸며 상상할 수 있는 시간이었다”며 일터선교사로 더욱 열심히 살아갈 것을 다짐했다.

이송우 국장



총회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