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한국침신대 1학기 종강예배

사회봉사단 우수봉사자 시상

 

한국침례신학대학교(총장 피영민, 한국침신대)는 지난 6월 4일 교단기념대강당에서 2024학년도 1학기를 마무리하는 종강예배를 드렸다.


한국침신대는 이날 종강예배 시간을 통해 사회봉사단(단장 조학래 교수) 주관으로 사회봉사 관련 시상식을 진행했다. 시상은 사회봉사상에 임지수 학생(사회복지학과), 지역사회봉사상에 오서현 학생(기독교교육학과) 그리고 교내봉사상에 이남혁 학생(신학과), 정예찬 학생(신학대학원), 이재호 직원(사무처)이 각각 수상했다.


이후 표이레 학생(원우회 총무)의 성경봉독, Jesus-With 찬양사역팀의 특송 후 피영민 총장이 이사야 46장 9~11절을 본문으로 “섭리의 근원과 성취”란 제목으로 메시지를 전하고 축도로 예배를 마쳤다.

범영수 부장



총회

더보기
장경동·이욥 목사 114차 의장단 선거 총회장 예비후보 등록
우리교단 114차 총회 선거관리위원회(위원장 차성회 목사, 선관위)는 지난 7월 9일 여의도총회빌딩 13층 회의실에서 114차 총회 의장단 선거 예비등록을 진행했다. 이날 예비등록은 장경동 목사(중문)와 이욥 목사(대전은포)가 총회장 예비후보에, 총회장 직무대행·1부총회장 직무대행 총무 김일엽 목사가 총무 예비후보에 입후보했다. 후보자들은 예비등록 서류를 선관위에 제출한 후 선관위로부터 선거 관련 교육을 받았다. 선관위는 김일엽 총무의 경우 총무 선거를 위해 현직을 사퇴할 경우 발생할 행정 공백에 문제는 ‘선출직은 예외로 한다’는 16조 규정에 따라 사퇴할 필요가 없다고 안내했다. 총회 현장에서 제공되는 간식의 경우 원칙은 커피 한 잔도 금지로 결정했으나 향후 조금 더 바람직한 방향을 모색하기로 했다. 투표 방식은 전자 투표의 경우 어려워하는 사람들도 있고 신뢰성에 대한 우려가 많아 수기로 진행한다. 선관위원장 차성회 목사(샘밭)는 “깨끗하고 공정한 선거를 치룰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노력하겠다. 부디 이번 선거를 통해 교단이 다시 새롭게 세워지는 부흥의 기틀을 마련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향후 선거 일정은 7월 27일 입후보 등록공고가 실행되며 정기총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