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위장병 어떻게 할까


1우리나라는 서구에 비해 위장병 증상을 호소하는 사람들이 많다.

대수롭지 않게 생각한다. 위암과 같이 무서운 병으로 악화되어 발견되는 수가 많다. 적절한 식단개선과 예방 조기 치료하는 것이 건강 생활을 보장하는 것이다.

 

위염- 위염은 우리나라 사람들이 많이 걸리는 하나의 질환이다. 식사 후 윗배가 아프며 메스껍고 소화가 않되며 토하기도 하고 설사도 한다. 급성위염은 갑작스런 위벽이 염증을 일으키는 것이며 음식이 맵고 짜고 자극성이 강하며 술 등으로 인해 발생하는 경우가 많다.

만성위염은 위염이 반복해서 나타나는 증상이기에 생활습관을 고치고 규칙적인 식사 폭음 흡연등 식생활을 개선해야 한다.

1. 편한 마음으로 푹 쉰다. 2.스트레스 쌓이지 않게 한다.

3. 위에 산이 많으면 향신료 줄인다. 4. 양배추 산사는 헐은 위를 재생시키고 산사는 건위작용 식욕부진을 치료한다. 5. 양배추을 즙을 내어 산사8g과 달여 마신다.

 

위궤양 - 위괴양은 위의 벽이 헐어 심하면 구멍이 생기고 술과 정신적 과로 스트레스가 원인이며 불규칙적 생활 청산하고 위통 속쓰림을 없애기 위해 규칙적 식사 식단개선을 해야 하며 위벽에 구멍이 생겨 공복일 때 아프고 쓰리다. 백출 10g 개내금(닭똥보 10g을 불에 볶아 달여 수시 마신다.

 

위암을 일으키는 원인은 정확치 않지만 유전적 환경적 요인이 중요하다. 짠 음식 불에 탄 음식(맵고 짠 음식)등이 자극으로 원인이 되므로 피하고 신선한 야채 과일 흡연 금주로 피해야 한다.

1. 브로컬리100g, 참소라 5, 양파 1/3, 당근1/3, 후추가루, 오렌지 쥬스, 녹말가루를 후라이팬에 볶아 복용한다.

2. 토마토50g, 양파, 마늘, 식초, 소금, 레몬을 냄비에 넣고 끓여 복용한다.

 

위장질환예방법

위장질환은 식습관이나 생활습관을 개선하면 좋아진다. 위는 먹은 음식을 저장하고 소화시키는 장소이므로 건강한 식습관이 중요하고 규칙적 식사 자극적 음식을 피하고 좋은 폭음 폭식을 피해야 한다. 깨끗한 제철야채 과일 혼합곡 스트레스 피하고 적당한 운동이 필요하다.

 

소화가 안 될때

1. 인삼8g 매실 저림5개 현미2/1 눌린 보리 미나리3g 계란1개 육수약간

2. 매실저림5개 소금기 빼고 눌린 보리 현미 육수를 부어 1시간정도 끓인다.

3. 매실저림 꺼내고 미나리 잘게 썰어 부드러워 질 때까지 끓인다.

4. 계란을 풀고 고루 섞는다.

위통이 갈아 앉으면 소화 잘되고 위를 안정시키는 매실죽를 복용한다.


유승원 박사 / 유승원 한의원

 



총회

더보기
114차 총회, 법무법인 성현과 업무협약
114차 총회(총회장 이욥 목사)는 지난 4월 2일 서울 여의도 총회에서 법무법인 성현(대표 최재웅 변호사)과 법률 지원에 대한 업무 협약을 진행했다. 이번 협약은 기독교한국침례회 총회와 관련된 법률적 조언을 비롯해 총회 업무와 관련한 법령 등 법규의 해석을 법무법인 성현이 지원하며 법률 분쟁에 대한 예방 및 대응방안 등을 공유하기로 하는 내용 등을 담았다. 이욥 총회장은 “침례교회는 총회 규약과 기관 정관 등으로 운영하고 있지만 이에 대한 여러 문제들이 제기되고 있는 것이 사실”이라며 “특히 법적인 논쟁으로 인한 분쟁이 발생할 경우, 이를 뒷받침 해줄 수 있는 법률 자문 기관이 필요하다. 이번 업무 협약으로 총회가 보다 사역에 집중할 수 있는 토대가 되리라 기대한다”고 밝혔다. 법무법인 성현 최재웅 대표는 “이번 교단 총회와의 업무 협력 체결로 총회에 대한 법률적 지원은 물론 교단에 속해 있는 여러 교회와 성도들의 개인적인 법률 상담도 무료로 제공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법무법인 성현은 2016년에 설립했으며 민・형사 사건은 물론 재개발・재건축, 기업인수・합병, 증권, 금융, PF에 관한 사건 등을 수임・처리하며 종합 로펌으로 성장했다. 대표 최재웅 변호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