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성령으로 하나 되는 한국교회 이뤄가자”

기하성, 제64차 정기총회 개최 대표총회장 이영훈 목사 연임


기독교대한하나님의성회(총회장 이영훈 목사)가 지난 518일 여의도순복음교회 바울성전에서 제64차 정기총회를 성령 안에서 지속적으로 성장하는 교회”(2:22)이란 주제로 개최, 주요 안건을 처리했다.


이날 정기총회는 회원 720명중 참석 632, 위임장 39개로 총 671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회했다. 대의원 점명, 개회선언, 기록서기 임명 후 목사고시 대상자 133명을 인준하고 회순통과를 진행했다. 이후 보고사항을 받고 임원선거가 시작됐다.


총회장에는 단독으로 입후보한 이영훈 목사(여의도순복음)가 박수로 추대됐다. 이영훈 목사는 기하성 교단이 성령충만함으로 분열과 세속화되어있는 한국교회의 부흥을 이끌어야 한다고 말했다.


이외에도 제1부총회장 이태근 목사(여의도순복음분당), 2부총회장 강영선 목사(일산순복음영산), 3부총회장에 윤종남 목사(순복음금정)가 추대됐으며 김봉준 목사(구로순복음), 최명우 목사(순복음강남), 김인식 장로(여의도순복음)가 부총회장에 당선됐다.


총회장이 추가로 임명하는 2~3명의 부총회장과 감사, 부임원들은 차기 실행위원회를 통해 선임하기로 했으며 단독 입후보한 총무에는 엄진용 목사, 서기에는 이일성 목사, 재무에 박형준 목사, 회계에 박경표 장로가 인준됐다.


또한 이날 정기 총회에서는 동성애 지지에 따른 입법 및 이에 연관된 어떤 행사도 절대 반대한다 한기총·한교연 통합을 적극 지지한다 통일을 대비하여 북한 교회 재건 및 교육, 문화, 의료시설 건림을 위해 각 교회 1년 예산중 1%씩 교회별로 적립한다 검소한 결혼예식 장려에 적극 동참하며 예배당을 예식장으로 일반 시민에게 개방한다 저출산 문제 해결을 위한 출산장려운동을 적극 전개한다는 안건을 결의했다.



배너

총회

더보기
“위기를 믿음과 은혜로 이겨내는 한 해 되겠다”
우리교단 총회(총회장 이종성 목사)는 지난 1월 4일 여의도 총회 13층 대예배실에서 2024년 신년감사예배를 드리고 새 출발의 한 해를 다짐했다. 1부 감사예배는 1부총회장 홍석훈 목사(신탄진)의 사회로 국내선교회 이사장 김창락 목사(수원동부)가 기도하고 교회진흥원(이사장 박대선 목사, 원장 김용성 목사) 직원들이 특송한 뒤, 71대 교단 총회장을 역임한 유영식 목사(동대구)가 “때가 차매”(갈 4:4~)란 제목으로 말씀을 전했다. 유영식 목사는 “갈라디아교회는 바울을 통해 복음을 들으며 놀라운 성령의 역사가 일어났지만 시간이 지나며 율법으로 변질되고 왜곡되면서 복음을 잃어버렸다. 오늘의 한국교회, 오늘의 침례교회도 이런 모습을 진지하게 고민해야 할 때”라며 “우리가 다시 말씀 앞에 서서 성령의 역사하심을 경험하기 원하며 무엇보다 성령의 감동으로 새로운 한 해를 은혜로 보내는 기쁨이 충만하기를 소망한다”고 말했다. 설교 후 이대식 목사(원주가현)의 축도로 예배를 마치고 하례식을 진행했다. 총회 전도부장 최성일 목사(주신)의 사회로 이종성 총회장이 신년사를 전했다. 이 총회장은 “한국사회 뿐만 아니라 한국교회, 교단적으로 위기와 어려움에 처해 있는 시대를 맞