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어려운 환경이지만 아이들의 꿈과 희망을 봤습니다”

배우 김규리, 에티오피아 봉사활동 다녀와

배우 김규리가 희망TV SBS와 밀알복지재단과 함께 에티오피아로 봉사활동을 다녀왔다. 김규리는 한국인이 운영하는 한별학교에서 어려움 가운데서도 공부에 대한 열정을 가진 학생들을 만나고 돌아왔다.


또한, 평소 사진 찍는 것을 좋아했던 김규리는 아프리카 아이들 100명에게 일회용 카메라를 나눠주며 가장 소중한 것을 찍어오는 프로그램을 진행하기도 했으며, 지난 55일부터 홍익대학교 현대미술관에서 한별학교와 꿈꾸는 아이들의 내용으로 전시회를 진행하고 있다.


또한 에이즈 환자인 엄마의 간곡한 부탁으로 장학생이 된 쓰낫’(8,)과 더부살이를 하며 힘든 생활을 하다가 밀알복지재단에서 운영하는 한별학교 교장선생님의 눈에 띄어 장학생이 된 아브라함’(11,)을 만나 교육을 통해 더 큰 세상을 꿈꾸게 된 아이들의 이야기를 전달했다.


김규리는 쓰낫은 에이즈로 인해 언제 죽을지 모르는 엄마와 단 둘이 살고 있지만 희망을 잃지 않고, 아픈 엄마를 고치기 위해 의사가 꿈이라는 말에 큰 감동을 받았다고 전했다. 김규리는 쓰낫의 집에 방문해 엄마를 위로하고, 아이와 엄마를 위해 생필품 등을 선물했다.


또한 친척집에 더부살이를 하며 집안일을 혼자 다 하는 아브라함을 만나 위로하고, 옷과 가방 등을 선물했고, 밤마다 엄마를 생각하며 눈물을 흘리는 아브라함과 함께 먼 산동네에 위치한 엄마가 있는 집에 방문해 아브라함과 그의 엄마를 위로했다. 김규리는 오랜만에 만난 모자가 울면서 한참을 껴안고 떨어지지 않았다너무 마음이 아팠다고 전했다.


또한 김규리는 한별학교 학생들에게 희망을 선물하기 위해 학생들과 함께 학교에 직접 벽화를 그리기도 했다. 김규리는 ‘2015 희망TV SBS’ 사진토크쇼에 참여해 관객과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으며, “아프리카 어린이들의 사진을 통해 공감할 수 있는 법을 배우게 되었다고 말하기도 했다



배너

총회

더보기
위기관리위 113-1차 회의
우리교단(총회장 이종성 목사) 위기관리위원회(위원장 가순권 목사)는 지난 11월 3일 총회 회의실에서 113-1차 회의를 진행했다. 위기관리위는 이종성 총회장이 경건회에서 말씀을 전하고 회의는 신임 위원장과 서기를 선출하고 총회에서 파송한 신임위원을 받았으며 1년 주요 사업을 함께 논의했다. 이날 이종성 총회장은 안완수 목사(흥해)와 남기원 목사(의당)에게 신임 위기관리위원회 위원 임명장을 수여하고 격려했다. 이와 함께 신임 위기관리위원장으로 이재혁 목사(예수인), 서기에 구자춘 목사(신광)를 각각 선출했다. 가순권 목사는 “지난 회기 대형 폭우 피해 등으로 여러 교회들이 어려움을 겪는 상황 속에서 총회와 위기관리위가 작은 위로와 격려의 마음을 전하며 뿌듯함을 느꼈다”며 “차기 위원회도 위원장을 중심으로 기도하는 마음으로 위기를 겪고 있는 교회와 목회자에게 힘이 되는 위원회가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신임 이재혁 위원장은 “107차 총회에서 시작된 위기관리위가 그동안 천재지변을 당한 교회들에게 힘을 주고 코로나 팬데믹 기간에도 교회들의 형편을 돌아본 것을 기억하며 앞으로 위기관리위 사역이 보다 활발하게 이뤄질 수 있도록 총회와 긴밀하게 협력해 나가겠다”고 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