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3신>빗속에도 식지 않는 영적성장대회



2018침례교목회자부부 영적성장대회 셋째날은 선택특강으로 시작됐다. 


침례회전국사모회(회장 이용비 사모)가 한화리조트 지하1층 세미나실에서 150여명의 사모들이 참석한 가운데 테플린성경암송이야기 간증이 진행됐다. 강사는 문선주 사모(새중앙)가 맡아 성경암송의 실체와 은혜를 나눴다.


그랜드홀에서는 침신대 유재성 교수(상담심리학과)가 목회자들을 대상으로 상담특강을 열었다. 유 교수는 “상담 또는 돌봄과 케어는 교회의 몫”이라며 “가정폭력, 성폭력 등 수많은 우리 사회의 문제를 치유할 수 있는 최고의 단체는 교회 뿐”이라고 강조했다.


선택특강에 이어 세계침례교연맹(BWA) 브라운 사무총장이 성장대회를 방문해 교단목회자들에게 인사하고 BWA 현황에 대해 소개했다.


브라운 사무총장은 “5개월 전 BWA 사무총장으로 선출된 이후 첫 해외회원교단 방문으로 한국 땅을 밟게 돼 하나님께 영광을 돌린다”면서 “세계선교협력에 한국총회가 기꺼이 동참하고 협력해주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이어 브라운 사무총장은 세계침례교회의 성장과 협력방안, 2020년 브라질 BWA 세계대회 등에 대해 설명하고 한국총회에 관심과 기도를 요청했다.


이어 진행된 체육대회는 수족구에 충서지방회가 우승을 관동지방회가 준우승을 차지했다. 공동 3위는 대전중부지방회와 경북지방회다. 족구는 관동지방회가 우승을 준우승은 경북지방회가 공동3위에 익산지방회와 동인천지방회가 차지했다.


셋째날 저녁집회 메시지는 박정근 목사가 전했다. ‘진정한 제자’(눅 9:18~27)란 제목으로 말씀을 전한 박 목사는 서로 사랑하는 것과 제자 삼는 것이 주님이 우리에게 주신 가장 중요한 명령임을 각인시키며 어떻게 예수님의 참 제자가 될 수 있는지와 왜 우리가 주님의 제자가 돼야 하는지를 설명했다.

평창=특별취재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