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총회, 정부에 방역지침 형평성 ‘촉구’

총회(총회장 박문수 목사)는 지난 17일 정부 방역당국의 방역지침 원칙과 공정성, 형평성 등을 촉구하는 성명서를 발표했다.

이번 성명서는 최근 코로나19 확산으로 단계별 방역지침이 계속 연장되고 있는 가운데 방역당국이 방역을 빌미로 교회를 통제하고 교회를 탄압하는 것에 우려를 표명하고 원칙을 지켜줄 것을 촉구했다.

 

정부가 고지한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별 방역지침은 2.5단계의 경우 비대면으로 진행한다. 대면일 경우 20명 이내로 인원을 제한한다. 2단계는 교회 좌석 수의 20% 이내로 제한한 것이다. 하지만 이 지침은 현재 무시되고 있는 상황이다.

 

박문수 총회장은 방역당국이 정한 원칙을 깨고 전국교회를 무조건 비대면 예배로 드리라고 하는 것은 원칙에 어긋난 방역당국의 횡포라며 방역당국은 스스로 고시한 원칙을 지키라고 전했다.

 

또한 공정성과 형평성 문제에도 불특정다수가 이용하고 있는 시설은 제재하지 않으면서 교회만 비대면 예배를 강요하는 것은 형평성과 공정성에 어긋난 행위라며 정기적인 예배를 드릴 수 있도록 제재를 풀어야 한다고 주장했다.

 

이외에도 방역당국과 언론에서 교회를 비하하고 비난하는 행위에 대해 방역을 빙자한 교회에 대한 탄압으로 중지해 줄 것을 강하게 언급했으며 동부구치소 확진에 대한 책임자 처벌 BTJ열방센터 확진에 대한 사과와 무모한 행위 중단, 방역지침 준수를 강력하게 촉구했다.

 

이와 관련 김일엽 총무는 지난 17일 서울 정부종합청사에서 한국교회총연합 공동대표회장과 함께 정세균 국무총리를 만나 이같은 교단의 입장을 전달했다.

 

김 총무는 코로나19로 모두가 어려운 상황 속에서 교회가 방역지침에 모범적으로 앞장서고 있지만 몇몇 교회의 일탈행위로 확진자가 발생하는 것에 대해 유감이라며 무엇보다 현 단계별 사회적 거리두기의 현실성을 고려해 교회에 대한 지침이 완화돼야 할 것이라고 밝혔다.

범영수 차장



배너

총회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