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부산남지방회, 성서학 세미나 개최

 

부산남지방회(회장 오주호 목사)는 지난 1월 10일 김해왕성교회(김종진 목사)에서 1차 목회자와 함께하는 성서학 세미나를 진행했다.

 

이번 세미나는 오전 10시부터 오후 3시까지 진행했다. 오전 강의는 한국 침신대 신인철 교수가 “고대 사회 재판과 성(性) 윤리(고전 5~6장)”란 주제로 강의했다.

 

그는 고린도전서 5~6장의 통일성과 신학 주제들을 통해 본문을 해석할 수 있는 영감을 제시했다. 오후 강의에 나선 한국침신대 박경희 교수는 “어찌 너를 포기하랴! -호세아 신학- (호 11장)”이란 주제로 호세아서에 등장하는 하나님의 인간 사랑을 신학적 관점에서 조명했다.

 

강의가 끝난 후 질의응답을 하는 시간을 가졌으며 목회적 현실에서 피할 수 없는 이슈들에 대한 질문과 답변으로 목회 현장에 있는 목회자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시간들로 구성했다. 또한 모교인 한국 침신대의 현황과 입시 홍보의 시간이 열렸고, 지방회가 바라는 학교의 모습에 관한 내용도 자연스럽게 전달했다.

 

지방회 관계자는 “이번 세미나를 계기로 우리 교단 소속 교회들이 한국 침신대와 더욱 협력하며 교류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기대했다.

 

한편, 이번 성서학 세미나는 한국침신대 김선배 총장이 모교 성서학 교수들과 교단 목회자들이 성서 연구를 통해 학문과 목회 현장을 하나로 연결해보자는 취지에서 시작됐다. 이에 한국 침신대 산하 단체인 침례교 성서 연구회는 교단 소속 지방회를 찾아가 목회자들의 성서 연구를 도울 수 있는 세미나를 전국적으로 진행할 계획이다. 지

방회 공보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