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서울 이태원 참사 ‘정죄보다 위로를’

우리교단 비롯한 한국교계 위로메시지 발표

지난 10월 29일 서울 이태원 일대에서 발생한 압사사고와 관련해 전국적으로 애도의 물결이 일어나고 있는 가운데 침례교 총회를 비롯해 주요 교단과 교회들도 침통한 분위기 속에서 희생자들을 위로하는 메시지를 전했다.


우리교단 김인환 총회장은 긴급 메시지에서 지난 10월 29일 이태원에서 운명을 달리한 희생자와 유가족들에게 깊은 애도를 표하며, “하나님의 크신 사랑으로 위로가 있기를 바라며 부상당한 이들의 조속한 회복과 우리 주변에서 더 이상의 안전사고가 발생하지 않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강남중앙침례교회 최병락 목사는 10월 30일 주일 설교 전 이태원 참사에 대해 언급하며 “충격적인 참사로 잠을 이루지 못했다. 특히 할로윈은 미국에서 그 기간 동안 아이들의 유괴와 범죄 등이 많이 발생해 이제는 건강한 문화로 바뀌고 있고 미국교회도 이 기간에 ‘홀리윈’ 페스티벌로 교회의 문화도 탈바꿈하고 있는데 한국에 이런 변화 없이 들어온 것이 너무 안타까울 따름”이라며 “우리가 기도해야 할 것은 이런 할로윈 문화가 한국에 자리잡지 못하도록 하고 이번 사고로 희생당한 이들과 그들의 가족들을 위해, 앞으로 교회가 살리는 문화, 복음의 문화를 선포할 수 있도록 기도하자”고 전했다.


한국교회총연합(대표회장 류영모 목사, 한교총)도 이태원 사고에 대해 애도의 뜻을 전하고 오는 11월 5일 광화문과 서울광장에서 진행할 예정인 한교총과 CTS기독교TV와 함께하는 ‘코리아 퍼레이드’를 잠정 연기하기로 했다. 이와 함께 수도권기독교총연합회(대표회장 김선규 목사)가 진행하려고 했던 교육과정 반대 삼각지 연합기도회도 이태원 참사로 인해 취소됐다.


한편 여의도순복음교회(이영훈 목사)와 사랑의교회(오정현 목사), 주요 교단들도 긴급 애도 성명서를 통해 희생자와 유가족들을 위로하고 정부의 재발방지를 촉구했다.        

이송우 국장



배너

총회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