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믿음에 믿음을 더해 합심으로 기도합시다”

총회, 침신대와 3시간 연속기도회 진행

 

우리교단 총회(총회장 김인환 목사)는 지난 12월 12일 한국침례신학대학교(김광수 총장직무대행) 교단기념대강당에서 ‘총회와 침신대가 함께하는 3시간 연속기도회’를 가졌다.


“너는 내게 부르짖으라 내가 네게 응답하겠고 네가 알지 못하는 크고 은밀한 일을 네게 알려주리라”(렘33:3)란 주제로 진행한 이번 기도회는 학교 교직원과 재학생, 교단 소속 목회자 등이 함께 했으며 대면과 유튜브 실시간으로 함께 했다.


김인환 총회장(함께하는)의 인사를 시작으로 매시간 찬양 10분, 설교 10분, 기도회 20분의 순서로 진행됐다. 김인환 총회장은 “우리교단 총회와 한국침신대가 한국교회와 교단, 신학교의 다양하고 복합적인 문제를 하나님 앞에 내려놓고 기도하는 것이 우선이기에 함께 기도하게 됐다”며 “STRONGER TOGETHER, 우리가 함께 힘을 모으면 더욱 강해짐을 우리는 기억하며 믿음에 믿음을 더하면 하나님께서 우리의 기도에 귀 기울여 주시고 응답해 주실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총회 군경부장 정희량 목사(광정)가 “약점”(고후12:9~10)이란 제목으로 말씀을 전하고 한국침신대 차기 총장 선임과 침신대 회복을 위해 기도했다. 


두 번째는 총회 공보부장 김진혁 목사(뿌리)가 “길갈과 막게다”(수10:15~16)란 제목으로 말씀을 전하고 침신대 2023년 입시와 침신대 재건을 위해 합심으로 기도했다.


세 번째 시간은 총회 청소년부장 정임엘 목사(대전꿈의)가 “기도도 하는 사람, 기도로 사는 사람”(출17:8~15)이란 제목으로 말씀을 전하고 침신대가 복음주의 영적 사관학교로 거듭남을 놓고 기도했다. 


마지막 시간은 총회 교육부장 김준태 목사(천안)가 “하나님의 방식을 이해할 수 없을 때”(창22:1~3)란 제목으로 선포하고 침례교회의 회복과 부흥을 위해 뜨겁게 기도한 뒤, 김광구 총장 직무대행이 인사하고 축도로 기도회를 마쳤다.


김광수 총장 직무대행은 “총회와 신학교가 함께하는 기도로 하나님의 기적이 일어나고 학교가 다시 세워지며 침례교회가 깨어나고 한국교회가 일어서게 될 것”이라며 “기도회를 주관한 총회에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지속적으로 기도하며 기도의 응답이 이뤄지는 역사가 일어나리라 믿는다”고 밝혔다.


이번 3시간 연속 기도회는 저녁 식사를 포함한 기도회 모든 경비를 총회에서 후원했다.

이송우 국장



배너

총회

더보기
위기관리위 113-1차 회의
우리교단(총회장 이종성 목사) 위기관리위원회(위원장 가순권 목사)는 지난 11월 3일 총회 회의실에서 113-1차 회의를 진행했다. 위기관리위는 이종성 총회장이 경건회에서 말씀을 전하고 회의는 신임 위원장과 서기를 선출하고 총회에서 파송한 신임위원을 받았으며 1년 주요 사업을 함께 논의했다. 이날 이종성 총회장은 안완수 목사(흥해)와 남기원 목사(의당)에게 신임 위기관리위원회 위원 임명장을 수여하고 격려했다. 이와 함께 신임 위기관리위원장으로 이재혁 목사(예수인), 서기에 구자춘 목사(신광)를 각각 선출했다. 가순권 목사는 “지난 회기 대형 폭우 피해 등으로 여러 교회들이 어려움을 겪는 상황 속에서 총회와 위기관리위가 작은 위로와 격려의 마음을 전하며 뿌듯함을 느꼈다”며 “차기 위원회도 위원장을 중심으로 기도하는 마음으로 위기를 겪고 있는 교회와 목회자에게 힘이 되는 위원회가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신임 이재혁 위원장은 “107차 총회에서 시작된 위기관리위가 그동안 천재지변을 당한 교회들에게 힘을 주고 코로나 팬데믹 기간에도 교회들의 형편을 돌아본 것을 기억하며 앞으로 위기관리위 사역이 보다 활발하게 이뤄질 수 있도록 총회와 긴밀하게 협력해 나가겠다”고 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