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시작하는 자체가 어렵지만 즐거워요! 느낌 아니깐!”

Kstudy한국원격평생교육원 수강생 후기

 

Kstudy한국원격평생교육원(케이스터디)에서는 매 학기가 종료되면 수강생들의 수강후기가 발표되어 많은 이들의 눈길을 사로잡는다. 한 학기 학습을 완료한 수강생들의 생생한 후기를 통해 학습자가 생각하는 케이스터디만의 장?단점 및 학습자의 만족도를 직접 확인할 수 있어 학점은행제 원격교육기관을 선택하려는 신규 학습자들에게 많은 도움이 되고 있다.

 

예비 사회복지사인 김이곤 님은 많은 나이에도 불구하고 사이버강의에 발을 들여 많이 불안해했으나 1:1회원관리와 지속적인 상담으로 잘 이끌어 주셨다사회복지에 대해 공부를 하면서 주먹구구식으로 복지를 아는 것이 아니라 이론을 겸비한 실천을 할 수 있겠다는 비전이 생겼다고 말했다.

 

또 다른 예비사회복지사인 장민영 님은 어머님을 따라 사회복지 공부를 시작했다고 하며 성적 우수 장학금을 받은 노하우를 공개했다. 결코 사이버 강의라 쉽게 생각하지 말고 자료를 찾아보고 이해를 한 다음에 다음 강의로 넘어가며, 교수님의 의도를 잘 파악하여 과제를 작성하는 것을 작은 팁이라고 말했다.

 

또한 할까 말까 할 때는 하라.”라는 인터넷 문구를 발견하고 고민이 있을 때 도움이 된다며 무언가를 시작한다는 것 자체가 꺼려지고 귀찮아 질 때 실행에 옮기는 것이 후회하지 않는 방법이라고 밝혔다.

 

한 때 이슈가 되었던 일부 원격교육기관들의 불리한 수강후기 비공개 및 삭제 처리하고 조작된 후기를 공개하는 것과 달리 수강생과의 인터뷰를 통해 수강후기를 공개하고, 수업 미리보기 제공 등 수강생뿐만 아니라 다른 교육기관에게도 모범이 되고 있다.

 

kstudy한국원격평생교육원은 교육부에서 인가받은 정식 학점은행제 교육기관으로 고등학교 졸업 학력 이상자라면 누구나 가능하여 취업, 재기를 희망하는 사람들에게 다양한 배움의 기회를 제공해 주고 있다.

 

 케이스터디는 회원 학습 프로그램을 체계적으로 구축하고 있어, 1:1 학습 관리 및 무료 학습 설계, 강의 수강 등 최적의 회원관리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서버 운영의 우수성을 인정받아 인텔(intel) 글로벌 사이트에서 케이스 연구 사례로 소개한 기관으로 LMS(학습관리시스템), CRM(회원관리시스템) 등 프로그램을 직접 개발하고 서비스 만족도가 높아 많은 학점은행제 기관 중 대표적인 원격평생교육기관이다.

 

운영하는 과정 및 과목은 사회복지사 2, 보육교사 2, 건강가정사 과정으로 많은 과목을 운영하고 있어 수강할 수 있는 과목 선택의 폭 역시 넓다. 현재 20141-1차 수강생을 모집하고 있으며, 모집 기간은 201415일까지이다.

 

 



총회

더보기
“우중에도 우리의 기도는 멈추지 않는다”
세찬 비바람이 몰아치는 충남 강경 옥녀봉에서 찬송과 기도의 부르짖음이 울려 퍼졌다. 114차 총회(총회장 이욥 목사)는 지난 5월 10일 강경 옥녀봉 ㄱ자 복원교회에서 신사참배거부 교단기념일 감사예배를 드렸다. 이날 예배는 81년 전, 1944년 5월 10일 일제총독부 함흥재판소에서 신사참배를 거부한다는 이유로 교단이 폐쇄된 날을 기리고 믿음의 선진들의 뜻을 되새기는 행사로 진행했다. 1부 감사예배는 총회 교육부장 김성렬 목사(만남의)의 사회로 평신도부장 김태욱 목사(두란노)가 대표로 기도했다. 이어 전국여성선교연합회 글로리아합창단이 찬양하고 총회 여성부장 하숙현 권사(범일)가 성경을 봉독한 뒤, 이욥 총회장이 “하나님 말씀 순종에 목숨 건 사람들”(렘 38:5~6)이란 제목으로 설교했다. 이욥 총회장은 설교를 통해, “예레미야는 제사장의 아들이자 선지자로 무너지는 유다 왕국의 마지막을 보며 애통한 선지자였지만 하나님의 말씀에 순종해 백성들의 불순종과 왕국의 멸망을 예언하며 다시 하나님께로 돌아오라는 메시지를 선포했다”며 “우리 믿음의 선진들이 일제 강점기 신사참배를 거부하고 오직 하나님의 말씀을 지키면서 고난과 수난을 겪으며 오늘에 이르렀다는 사실에 교단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