침례교 총회 부흥협력단(총회장 곽도희 목사, 총회단장 최인수 목사, 실무단장 강신정 목사)은 지난 6월 2일 논산한빛교회(강신정 목사)에서 제2차 교회성장아카데미 중부지역 첫 강의를 시작했다.
이번 2기는 지난 1기에 이어 중부지역 침례교회 목회자를 대상으로 진행했으며 중부지역외에도 서울과 울산, 울릉도에서 사역하는 목회자도 참여해 아카데미의 참여 열기를 한층 끌어올렸다. 이날 주강사로 나선 21C목회연구소 김두현 목사는 2시간에 걸쳐 교회 세우기 강의를 진행했다. 지역모임과 함께 뜨거운 열정으로 교회세우는 네트워크를 구성하는 뜻 깊은 부흥협력단 6월 전체모임도 함께했다. 전체모임 후 진행된 부흥협력단 실행위원회에서는 향후진행 일정들을 점검하면서 아래와 같은 내용들이 의논됐다. 곽도희 총회장은 농어촌, 미자립, 신학교 졸업생, 목회 준비 중인 젊은 목회자들에게 적극적으로 지원하고 협력하는 것에 대한 강력한 의지를 피력했다.
이어 오는 7월 2일은 이미 조직된 각 5개 지역모임으로 서울?인천(고영수 목사), 경기(최인수 목사), 충남,대전,세종(정길조 목사), 경남, 경북, 대구(손석원 목사), 호남, 제주(조대식 목사), 강원, 충북(배정식 목사)에서 지역장을 중심으로 지역모임을 갖기로 했다. 제104차 총회 회기 내 가장 핵심적 가치를 부여할 수 있는 부흥협력단 4차 페스티벌은 ‘회복’이라는 본 주제와, 교회회복, 목회회복, 목사회복이라는 세 가지 소주제를 가지고 오는 8월 24일~26일 남원주교회(곽도희 목사)에서 열기로 했다.
한편, 개강예배에는 실무단장 강신정 목사의 사회로 총회단장 최인수 목사의 기도, 총회장 곽도희 목사가 말씀을 전했다.
/ 이송우 부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