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조치원지역 교회연합회(회장 박수진 목사) 세종시 장로연합회(회장 김철원 장로)는 지난 1월 30일 조치원제일교회(박수진 목사)에서 조치원지역 교회연합회 목회자, 장로, 각기관장들이 참석한 가운데 신년하례회를 드렸다.
신년하례예배는 부회장 인치은 목사(조치원중앙장로)의 사회로 시작해 장로연합회 회장 김철원 장로(조치원장로)의 대표기도, 서기 현수동 목사(세종중흥)의 성경봉독, 신연숙 교수(한밭대)의 바이얼린 연주가 있었다.
이어 조치원지역교회연합회장 박수진 목사는 “대인관계 속에서”(누가복음6:27~38)란 말씀을 통해 “목회자와 장로, 각기관장들이 먼저 하나님께 예배드리고 한해를 시작하게 하신 하나님께 감사하며 삶의 현장에서 성경 말씀대로 서로 섬기기를 힘쓰자”고 전했다. 이어 총무 김종오 목사(젊은)의 광고, 직전회장 박복수 목사(조치원장로)의 축도로 예배를 마쳤다.
제2부 신년하례회는 회장 박수진 목사의 사회로 진행돼 세종시 유한식 시장의 시정보고 및 인사, 시의회 유환준 의장의 의정보고 및 인사, 교육청 신정균 교육감의 교육현안보고 및 인사가 있은 후 기타 기관장들의 인사, 연합회 임원 및 증경 회장단의 인사및 덕담이 있은 후, 참석자 전원이 함께 인사를 나누며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이어 조치원제일교회에서 준비한 오찬을 한 후 교회연합회와 장로연합회가 각각 월례회를 갖고 2013년 계획을 세우고 기타안건 토의 후 회무를 마쳤다. 한편 조치원지역 교회연합회는 조치원지역 복음화를 위해 설립된 연합단체로 매월 월례회를 갖고 부흥회, 절기연합예배, 찬양제, 각종 세미나를 갖고 봄 가을로 목회자 부부 수양회를 갖는 등 연합회가 왕성하게 활동하는 역사와 전통이 있는 연합회이다.
또한 올해는 침례교 조치원제일교회를 담임하고 있는 박수진 목사가 연합회장을 맡아 새로운 발전의 전기를 마련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