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선교사역 20주년 ‘은혜’ ‘감동’ ‘비전’을 품습니다

해외선교회 김만조-문문숙 선교사(필리핀)


샬롬! 존귀하신 주님 예수님의 이름으로 문안드립니다. 선교지도 여러 상황들과 우기철 가운데서도 하나님의 은혜로 살고 특별히 단기 선교팀들을 다섯 차례를 섬기는 영광을 얻었습니다.


현지교회 지교회 개척(Mission2016 CPM)
지난 작은 교회 세우기 전도집회에서 전도하겠다고 작정한 것의 큰 부담으로 기도하는 가운데 교회가 교회를 개척하면 되겠다는 하나님의 지혜로 지난 선교 18ㅈ년을 통해 2016년 선교 20주년까지 현재 교회들이 지교회를 개척하는 것으로 작정하고 준비하며 시작한 것이 오늘에 이르게 됐습니다. 현재 5개 교회가 5개의 지교회 개척을 했고 현재 정기적으로 토요일과 주일날 모이고 있습니다. 이제 다음단계로 정기적인 예배 처소가 준비되도록 대지와 건물들이 준비되도록 기도하여 주십시오. 하나님께 영광을 돌립니다.



2016년 단기선교(Korean Mission Team)
지난 여름 단기 선교팀을 은혜 중에 잘 감당하게 하심을 감사합니다. 선교사역 20년만에 처음으로 이번에는 기존교회들과 개척해 세우는 곳에 집중해 낮에는 전도, 저녁에는 집회를 가지면서 귀한 간증들을 얻었습니다.
◇ 6월 20~24일 부산 백석신학교 교수 및 학생 21명 - 마왁기 도시의 소망교회와 마왁기 말라티 개척지에서 전도와 초청집회를 마치고 현재 주일 오후에 정기집회롸 어린이, 장년 30여 명과 모이고 있습니다.
◇ 7월 25~29일 의왕시 영광교회 학생·청장년 35명 ? 한인ㄱ회와 대망필리핀교회와 데카클락 개척지에 전도와 저녁 농구장에서 임시적으로 모였으며, 현재 주일 오후에 모이고 있으며 어린이와 장년 30여명이 모이고 있습니다.
◇ 8월 1~8일 김해외동제일교회 학생·청장년 32명 ? 산타루시아 제일소망교회와 아얄라 개척지에 전도와 저녁 초청집회에 야외 농구장에서 계획을 소나기로 임시 장로에서 가지면서 은혜의 시간들이 됐고, 현재 주일 오후에 어린이와 장년 30여명이 모이고 있습니다.
◇ 8월 8~11일 서울 금천교회 학생·청장년 17명 ? 마답답 새소망교회와 콘셉션 탈락 개척지 조엘 형제 집 마당에서 있었습니다. 전도시에는 비를 맞고 저녁 집회는 중된된 가운데 집회를 마치고 다시 비가 오게 되어 하나님의 크신 역사를 보게 됐습니다. 현재 토요일 오후에 모이고 있습니다.
◇ 8월 15~19일 대전대흥교회 어린이·학생·청장년 21명 ? 산시드로 산소망교회와 디나루피한 바타안 차량으로 1시간 거리의 개척지에서 장미비를 맞으며 전도하고 저녁은 마치 집을 건축하고 있는 공간에서 비를 피하고 불어난 강물 가운데서도 우산을 들고 집회에 참석하는 현지인들을 보며 오히려 저희가 큰 격려가 됐습니다. 현재 토요일 오후 여러 가정에서 성경공부와 11월 26일 연합예배로 모였습니다.


크리스천비전학교(K12, 4/18 Window)
◇ 교실 증축 - 해외선교회 김만조-문문숙 선교사(필리핀)교육정책에 따른 G11학년 준비를 위해 2층 기초를 놓은 지붕을 제거하고 3개 교실을 증축하는데 외동에일교회 2천만원과 기타 500만원 그리고 학교 운영비에서 전기변압기 설치까지 많은 액수를 사용해 운영비에 어려움 중에 있지만 피할 주시기를 간구합니다. 2017년에 다시 12학년 증축을 위해 주님의 필요를 놓고 기도합니다. 다시 한 번 조국교회에 깊이 감사드립니다
◇ 2016년 6월 새학기 - 마답답분교 초등 5학년까지 100명, 산시드로 초등 3학년까지 48명, 본교 고등 11학년까지 274명, 총 422명의 학생들이 공부하고 있습니다. 하나님께 영광을 돌립니다. 수고하신 교직원들에게 감사합니다.
◇ 수업참관 - 선교팀들 중에 초중고 학생들의 직접 수업에 참관해 필리핀 학생들과 직접 언어와 몸으로 부딪히며 배우는 귀한 시간이었습니다. 또한 직접 봉사와 예배 등으로 큰 기쁜 시간들을 보냈습니다. 하나님께 감사와 영광을 그리고 선교팀들과 담임 목사님들께 감사드립니다.
◇ 비전선교 영어캠프 - 조국의 다음세대와 필리핀의 다음세대가 함께하는 프로그램으로 오랫동안 영어 연수의 경험이 있는 ㈜글로벌해피굿과 크리스천비전학교에서 영어와 비전 그리고 영적인 변화를 위해 한달간 예상하고 있으니 기독해 주시기를 바랍니다.


한인 디아스포라 사역
◇ 교회 변환기 - 개척기(2년), 건축과 중단(2년), 재건기와 부흥기(4년), 침체기(2년), 회복기(2017년)를 내다보고 있습니다. 또한 10주년을 내다보면서 주님께서 다음 단계로 인도하시기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 선교센터 - 한인교회 소예배실 리모델링과 3층까지 30여명을 동시에 사용하도록 준비했고, 좀 더 보중이 필요합니다. 이번에 진행하면서 대망선교회와 크리스천비전학교가 선교적으로 조국교회를 섬길 수 있는 은혜를 주신 하나님께 또한 모국교회에 깊이 감사드립니다.



안식년이 안쉴년이 되다
작년 19주년 이후 11월, 1월, 3월, 6월, 8월 다섯 차례에 선교지와 한국에서의 생활 그리고 막내 요한이의 미국 유학 등으로 재정적인 어려움 가운데서도 하나님의 은혜를 경험했습니다.
◇ 김요한 유학 - 침례신학대학교 기독교교육학과를 마치고 전적인 주님의 은혜로 재정보증, 비자 인터뷰를 통과하고 미국 사우스웨스턴침례신학대학교에 입학해 믿음으로 떠나 보냈습니다.
◇ 요셉의 독립 - 대학을 온전히 마치지 못한 아쉬움은 있지만 스스로 독립해 부딪힘과 경험을 통해 신앙과 삶의 전환을 경험하는 시간들이 되기를 바라며, 현재 호주에서 일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주님을 더욱 깊이 만나고, 반려자도 만나도록 기도해 주시기를 바랍니다.
◇ 백내장 수술 - 2015년 말부터 시작된 오른쪽 눈이 노환으로만 알고 있었는데 최근에 백내장이라는 소식을 듣고 운전하기에 특별히 저녁 시간이 사고의 위험을 느껴 너무 어려운 상황으로 지난 9월 20일에 기독교한국침례회 총회에 참석해 안과에서 수술을 받았습니다. 수술전에는 0.03의 시력이 1.0으로 실명에서 광명을 찾았습니다. 하나님께 또한 기도해 주신 분들게 깊이 감사드립니다.


선교 20주년 연합 세미나 및 감사예배
◇ 특별감사 - 선교 20주년 행사에 한국 통영 꿈과사랑의교회 정종학 목사님과 성도님들이 방문하시고 기꺼이 재정들을 후원해 주셔서 크신 은혜를 경험하는 시간이었습니다. 귀한 교회와 주님께 감사와 영광을 돌립니다.
◇ 데카클락 꿈과사랑의선교교회 개척예배 - 지난해 10월 22일 오전 10시 선교회 목회자, 지역주민들과 한국 꿈과사랑의교회 성도들과 함께 예배를 드렸습니다.
특별히 이 지역은 현재 한인교회 안에 필리핀교회가 클락 가까운 곳에 4500세대의 새로운 개발지에 10여평되는 집들을 4채 장기 계약해 꿈과사랑의교회가 매월 지불하는 조건으로 개척했고 지역에 학교가 없는 상황으로 내년 6월 학기에는 유치원 개원을 위해 기도하고 교실로 사용할 수 있도록 중축이 필요한 상황입니다. 교회가 잘 감당하도록 기도부탁드립니다.
◇ 20주년 감사예배 - 10월 23일 주일 오후 2시부터 5개 교회와 5개 개척지역에서 어린이 학생, 장년 420여 명이 모여 현지 목회자들이 영적 리더십, 교회개척, 선교, 다음세대, 신앙의 본질, 5개 주제로 메시지를 전했습니다.
시간에 쫓기어 6시 저녁 식사 후에 20주년 연합 감사예배로 한국 꿈과사랑의교회 성도들의 특송과 정종학 목사님의 설교로 현지 사역자들을 격려하는 귀한 시간이었습니다.
이제 다시 10년을 ‘Mission 2025’로 내다보고 있습니다. 그동안도 부족하고 무익한 저들을 위해 기도와 사랑의 후원들을 인하여 진실로 조국교회에 감사드립니다.

필리핀 피타투보에서 김만조-문문숙 선교사가 드립니다.
http://cafe.daum.net/pdmmkc
http://facebook.com/daemangmission
daemangmission@hanmail.net

김만조 선교사 지정 선교 후원
KEB하나은행 : 181-04-01155-381 예금주 김만조



총회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