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다음세대 사역으로 복음의 열정을

해외선교회 김사라 선교사(잠비아)


2017년 올해에 많은 분들의 사랑과 기도의 응답으로 기아대책 어린이 개발 사업(CDP)을 시작하게 됐습니다. 떡과 복음으로 아동과 가정과 교회와 지역의 변화들을 경험하게 되면서 모든 분들과 주님께 감사와 영광을 돌려드립니다. 현재 사랑하는 아이들의 미래에 한 생명, 사랑의 씨앗을 뿌려줄 1:1 아동결연 후원자를 모집하고 있습니다.

 

교복지원

가정에 방문했을 때에 교복이 없어서 학교에 나오지 않는 아이들을 만났습니다. 학교에 잘 나오면 교복을 주겠다고 했던 약속대로 몇몇 아동에게 교복이 지급됐습니다. 교복이 낡고 찢어진 아동 100명을 선발해 상하복으로 지난해 12월에 지급됐습니다. 추운 계절에는 입을 긴팔이 없어서 많은 아동들이 결석을 합니다. 2017년도에도 동복을 지원해 아동들이 학교에 잘 나올 수 있도록 지원하고 격려해 아동들이 기본 교육과정을 마칠 예정이다.

 

교사교육 모임

학교의 여러 가지 문제들을 교사들과 함께 논의하고 보다 더 효과적인 학업 능률 해결을 위해 함께 시간을 가졌습니다. 이번에는 아동들의 결석률과 진급 및 가정 환경에서 부모의 역할, 학교에서의 선생님들의 바른 지도와 아동들에게 관심을 가지고 먼저 본을 보여 주실 것을 당부 드리며 CDP 프로그램을 통해 변화되고 있는 아동들이 날마다 더 가고 싶은 학교로 함께 만들어 가자고 논의했습니다.

 

양치질 이론 및 칫솔, 치약 지원

이 지역 아동들은 건강을 위해 해야 할 기본적인 행동 및 습관에 거의 신경을 쓰고 살 형편이 되지 못합니다. 질병과 원인에 대해 잘 몰라서 병으로 많이 아픕니다. 아동들에게 위생보건을 위한 위생청결교육, 자주 손 씻는 방법과 양치질 교육을 진행했습니다. 앞으로도 위생교육이 필요하며 아동들의 구강건강이 더욱 좋아져서 밝고 씩씩하게 꿈을 이루는 아동들로 자라나기를 소망합니다.

 

점심급식

한국에서도 어려움을 겪었던 보릿고개처럼 우기철이 시작되면 하루에 한 끼로 4~5개월을 보내야 하는 아동들이 많습니다. 영양 보충이 절대적으로 필요한 시기에 말라리아도 함께 찾아옵니다. 올해는 교육청에서 반 학기 정도는 옥수수 가루와 콩이 지원됐고 급식이 없거나 콩이 부족할 때에는 저희가 지원해 일주일에 3~4번 정도 점심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일부 아동들 가운데 콩에 대한 알레르기 및 설사병으로 못 먹는 아동들이 있어 이에 대한 대책을 세우고 있습니다.

 

감사 편지

아동들의 정서적 발달에 감사하는 마음을 키워주기 위해 10월에 조부모님, 부모님, 선생님, 가까운 지인들 중 한 분을 선택해 그 동안의 감사의 마음을 담아 편지를 써봤습니다. 글쓰기를 잘하는 친구들도 있지만 아직 서툰 친구들도 있습니다. 그래서 알파벳 교실 및 기초 영어교실을 열어서 쓰기 연습을 더욱 강화해 반복적인 교육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체육교실-건강한 신체 키우기

잠비아의 정부 학교에서는 예체능 과목이 따로 없어서 아동들이 예체능을 알지 못합니다. 그래서 방과 후 금요일마다 체육교실을 열어서 기초체력 훈련을 다지고 있습니다. 아동들의 균형적이고 건강한 신체 개발을 위해 다양한 기초 운동들을 금요일마다 배우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축구 외에 다양한 스포츠 경험을 할 수 있도록 배구, 농구, 배드민턴, 미니볼링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성경공부

매주 월요일마다 한 학기 동안 ‘Every Day’ 교재로 성경공부가 진행됐습니다. 어린이 전도협회에서 성경공부 교재를 지원받아 함께 말씀을 읽고 질문에 생각하고 답하며 주제에 대한 활동놀이 등을 통해 삶이 변화되는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성경공부가 어린이들에게 지루하지 않고 흥미롭게 잘 따라 올 수 있도록 교재가 잘 만들어져서 아동들이 재미있게 공부하고 있습니다.

 

주일학교

우기철인 농번기에 밭에서 해야 할 일들이 많음에도 불구하고 주일학교를 위해서 교사들을 모여서 함께 예배를 드리고 각 교회의 기도제목을 나누며 지역과 교회를 위해 서로 중보하는 시간을 가지고 있습니다. 아이들을 교회로 보내 달라고 기도하며 주일 아침마다 교회에 가자고 외치며 동네마다 전도한 결과 750명의 아이들이 주일학교에 출석합니다.

 

주일학교 교사 세미나

교사들이 말씀을 잘 가르칠 수 있도록 교사의 역할 및 위치, 예배인도, 찬양 및 율동, 암송 방법, 설교준비 및 방법들을 배우고 저녁에는 실습으로 준비하고 발표하고 평가하는 주일학교 교사 바이블 티칭 훈련 세미나에 5명의 교사들을 지원했습니다.

 

전도여행

은돌라에서 버스로 14시간을 달려 동쪽에 위치한 치파타 소도시로 12월에 스텝들이 전도 여행을 떠났습니다. 치파타는 잠비아에서 이슬람 도시로 변하고 있는 곳이며 말라위 국경에 인접해 있습니다. 길에서 만난 아이들에게 복음을 전하고 길 옆에 쌓인 돌무더기 위에서 성경공부도 하며 전단지를 전해줬습니다. 주일에는 개척교회 주일학교를 섬겨 말씀도 전하고 분반 공부도 하며 교회에 성경교재도 지원하고 돌아왔습니다.


 

기도제목

1. 잠비아교회와 영적 지도자, 리더들이 깨어 일어나 회개와 부흥이 일어나게 하소서.

2. 말씀을 잘 가르칠 수 있는 은혜와 지혜와 명철과 은사를 교사들에게 부어 주시옵소서.

3. 주일학교가 교회마다 아름답게 세워져서 아이들이 말씀과 믿음 안에서 자라나게 하소서.

4. 교사, 리더, 어린이 제자 훈련으로 하나님 나라 확장에 믿음의 일꾼들이 세워지게 하소서.

5. 성령충만, 건강과 안전, 가족과 친척들이 구원받게 하소서.

 

김사라 선교사 지정후원계좌

KEB하나 181-0401160-507 예금주 : 김덕숙



배너

총회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