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제107차 총회 신임 총회장에 안희묵 목사 당선



제107차 침례교 총회 총회장에 안희묵 목사(꿈의)가 당선됐다.


4 회무는 107 총회 의장단 선거로 진행됐다. 총회장 유관재 목사는 4 회무를 선거관리위원회 조만식 목사에게 의사봉을 전달했으며 조만식 목사는 공명정대한 선거 관리와 후보의 선거 운동에 대해 높이 평가하고 대의원들의 소신있는 투표를 요청했다.


총회장 후보 기호 1 안희묵 목사(꿈의) 현재 교단의 상황을골든타임이라 명명하고 △엘피스장학재단으로 목회자 자녀 지원 △미래목회 허브센터 신설해 3년간 15억원 지원 △침례병원 회생 △침례신학대학교 정상화 등을 공약으로 내세웠다.


기호 2 박종철 목사(새소망) 주님의 교회를 세우는 일에 전심을 다할 것으로 약속하며 400교회 지원 네트워크 △연금정책의 안정화 2030다음세대 프로젝트 장학재단 △침례병원 현실적인 회생 △침례신학대학교 정상화 방안 등의 공약을 밝혔다.




이어 1911명의 등록대의원 1802명이 투표에 참여했으며 투표 결과 기호 1 안희묵 목사가 915, 기호 2 박종철 목사가 871, 무효 16표로 2/3이상 득표자가 나오지 않아 2 결선투표를 진행했다.

하지만 박종철 목사가 2 투표에서 1 투표의 결과를 수용하고 사퇴할 뜻을 밝혀 안희묵 목사가 신임 총회장에 당선됐다.

신임 총회장 안희묵 목사는교단의 미래를 생각하며 우리 교회는 내일을 기약할 없고 우리 교단 목회자들의 노후는 보장받지 못하고 목회자 자녀들의 앞날은 불투명한 상황이라며총회장으로서 교단을 위해 모든 것을 이룰 있는 총회장이 되겠다. 침례병원도 침신대 문제도 지혜롭게 풀어나가 현실적인 대안으로 해결해 나가겠다 밝혔다.


정기총회 3일차에는 오전 9시부터 종교인 과세 안내 특강을 시작으로 5 회무( 임원, 이사, 위원 선출, 신구 임원 교체), 6 회무(상정안건, 107 총회 사업 계획 인준, 107 예산안 심의) 등을 진행할 예정이다.

특별취재팀



배너

총회

더보기
온 땅에 평화의 주님이 오셨습니다
“지극히 높은 곳에서는 하나님께 영광이요 땅에서는 하나님이 기뻐하신 사람들 중에 평화로다”(누가복음 2:11) 주님의 은혜가 우리 모든 침례교 가족 여러분과 함께 하시기를 기도합니다. 우리가 영원한 생명과 안식을 누릴 수 있는 것은 하나님의 독생자이신 예수 그리스도를 우리에게 보내주심으로 이뤄진 놀라운 역사입니다. 특히 영원한 심판의 자리에 설 수밖에 없는 우리를 위해 그 분은 희망의 메시지, 회복의 메시지, 구원의 메시지를 선포하셨습니다. 그 분이 바로 우리를 위해 이 땅에 오셨습니다. 이 감격의 순간을, 복됨의 순간을 우리는 기억해야 합니다. 진정한 이 땅의 왕으로 오신 분은 가장 낮고 천한 자리에 오셨지만 온 인류의 구원자로 오신 것을 믿음으로 고백하며 나아가기를 원합니다. 2023년 바쁘고 어려운 한 해를 주님의 인도하심으로 보내고 이제 한 해를 마무리하는 가운데 있습니다. 모두가 참으로 많이 수고하셨고 애쓰셨습니다. 이 모든 것이 은혜이고 감사임을 고백합니다. 지난 시간 동안 침례교 총회는 교단의 미래를 생각하며 준비된 사업들을 진행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교단 전체 교회들의 생각과 의중을 다 담아내기는 쉽지 않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교단이 미